이마트문화센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인천시가 '세계 최고 수준의 바이오 첨단 클러스터'를 조성해 국가 바이오산업을 견인하게 됐다.
인천시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정부는 2022년 8월 '국가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 및 보호에 관한 특별조치법'을 시행하면서,이마트문화센터지난해 3개 산업에 이어 올해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지정을 공모 계획을 발표했다.
공모 결과 전국 11개 지방자치단체가 공모 신청서를 제출했으며,이마트문화센터서류심사와 추진전략 발표 심의를 거쳐 인천·경기 시흥 컨소시엄 등 총 5개 지자체를 특화단지 지역으로 최종 선정했다.
인천시는 이번에 바이오 특화단지로 지정되면서 기존 바이오산업 중심지인 송도와 함께 영종도 유보지를 신규 투자지역으로,이마트문화센터남동공단을 바이오 소부장 핵심지역으로 개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또 서울대가 위치한 인근 배곧경제자유구역 등 시흥시와 광역 연계를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R&D) 기반시설(인프라)을 보유한 서울대 및 향후 지어질 서울대병원 등 다양한 연구기관과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바이오산업의 협력을 추진함과 동시에 그동안 바이오 앵커 기업을 포함한 송도지역의 고질적 민원이었던 전력공급 이슈를 단숨에 해결하는 계기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인천시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이마트문화센터셀트리온 등 글로벌 바이오 앵커기업을 중심으로 한 국내 최대규모 바이오 제약산업 밸류체인을 구축한 인천이 이번 특화단지 선정을 통해 다른 지역과 연계를 통해 국가 바이오산업을 견인하는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인천시는 앞으로 정부,이마트문화센터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특화단지 내 기반시설 확보 △투자 인센티브 △연구개발(R&D) 지원 등 지속적인 투자가 이뤄져 첨단산업 기술력 고도화와 경쟁력 강화를 이끌 계획이다.
유정복 시장은 “특화단지가 조성되면 인천시는 국가 바이오산업의 혁신을 이끌어 바이오 강국 대한민국 도약의 주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바이오의약품 기술개발과 함께 강소기업의 발굴·육성 및 해외 유수 기업 유치로 세계 초일류 도시 인천의 위상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문화센터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이마트문화센터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7일(현지시간) 미국 컴퓨터통신산업협회(CCIA)는 "한국의 플랫폼법이 미국의 디지털 수출 기업을 겨냥해 미국 기업과 소비자에게 불이익을 줄 수 있어 위험하다"고 보도자료에서 밝혔다.
이마트문화센터,최 교수는 국내 AI 생태계를 확산시키기 위해서는 AI의 근간이 되는 데이터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