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가르시아
NO.2: 가르시아의 찬가 맞춤형 선물
NO.3: 가르시아의 찬가
NO.4: 가르시아의 찬가 대체품
NO.5: 가르시아의 찬가 누군가의 메아리
NO.6: 가르시아 화상 근황
NO.7: 가르시아 마르케스
NO.8: 가르시아 복싱
NO.9: 가르시아 레알
NO.10: 가르시아의 찬가 식은죽먹기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아시아 최고 갑부 무케시 암바니 인도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회장의 막내아들 아난트 암바니의 결혼식 참석차 인도를 찾았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이 회장은 전날 뭄바이에 도착했으며,가르시아이날 뭄바이 지오 월드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아난트와 제약업 재벌가문 출신 라디카 메르찬트의 결혼식에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매체들은 라이브 업데이트로 이 회장 등 주요 하객들의 참석 소식을 전했다.이 회장은 인도 뭄바이 공항에 닿자마자 마중 나온 지인들과 인사를 나누는 모습이 포착됐다.
릴라이언스 그룹과 이동통신 네트워크 장비 공급 등에서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는 이 회장은 2018년 암바니 회장의 장녀 이샤 암바니와 2019년 장남 아카시 암바니 결혼식에도 참석한 바 있다.
아난트 암바니의 결혼식은 누나와 형의 결혼식처럼‘세기의 이벤트’로 주목받고 있다.지난 3월 인도 서부 구자라트주에서 3일 동안 펼쳐진 축하연에서는 팝스타 리애나가 축가를 불렀고,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 등 하객 1200명이 초청됐다.
5월에도 이탈리아에서 프랑스로 이동하는 초호화 크루즈에 하객 800명이 초대된 가운데 사흘간 축하연이 이어졌다.지난 5일 뭄바이에서 열린 또 다른 축하연에서는 세계적 팝스타 저스틴 비버가 축가를 불렀다.
무케시 회장은 섬유,가르시아석유화학 사업 등에서 엄청난 재산을 모았고,2016년 통신 시장에도 진출했다.블룸버그가 집계하는‘억만장자 지수’에 따르면 무케시 회장의 재산 규모는 이날 현재 1200억달러(약 166조원)로 세계 12위다.
이 회장은 결혼식 이후 인도에서 사업장 방문 및 네트워크 파트너사 회동 등 현장 경영 행보를 할 것으로 보인다.삼성전자는 2012년 인도 릴라이언스 그룹의 자회사인 지오에 4G LTE 네트워크 장비를 단독 공급했으며,가르시아2014년 네트워크 구축에 본격 나선 뒤 2년 만에 인도 최초의 4G LTE 전국망을 완성했다.
2021∼2022년 인도 1·2위 사업자인 지오와 바르티에어텔에 1조원 규모의 5G 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인구 14억명인 인도는 무선통신 가입자 수가 11억명에 달하며 중국에 이은 세계 2위 이동통신 시장으로 알려져 있다.
1995년 인도에 처음 진출한 삼성전자는 30년간 꾸준한 투자와 생산능력을 확대하면서 인도 내 가전,가르시아스마트폰 시장에서도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