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길잡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신설동역,신촌역,로또 길잡이망원역 등
2029년까지 2만 실 공급 목표
서울시는 냉장고 에어컨 등이 갖춰진 1인 가구 '공유주택'을 조성하는 사업 검토 대상지로 6곳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해당 지역은 △동대문구 신설동역 일대 △중구 약수역 일대 △서대문구 신촌역(경의중앙선) 일대 △마포구 망원역 일대 △은평구 녹번역 일대 △동대문구 회기역 일대다.7월부터 사업 제안서를 받고,로또 길잡이올해 하반기 촉진지구 지정 및 건축인‧허가를 완료할 계획이다.2029년까지 2만 실을 공급하는 게 목표다.
1인 가구 공유주택은 서울 전체 가구에서 1인 가구 비중이 37%까지 증가해 이들의 주거난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집을 소유하지 않아도 장기간 안정적으로 거주하면서 주방과 식당,로또 길잡이세탁실 등을 공유하는 것이다.구체적으로 욕실을 포함한 개인 공간 면적은 1인실 기준 12㎡(3.63평) 보다 넓어야 하고,로또 길잡이침대·책상·150리터(L) 이상 냉장고·에어컨 등은 의무적으로 설치돼야 한다.또 1인 가구 주거 특성을 고려해‘범죄예방 건축기준’을 준수하도록 명시했다.
시는 입주자와 사업자를 위한 지원책도 함께 내놨다.입주자에겐 소득,로또 길잡이자산 등을 살펴 최대 3,로또 길잡이000만 원까지 보증금 융자를 지원하고,사업 참여자는 심의를 거쳐 건설자금의 이자 차액을 최대 3% 보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