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지역메이저타운푸르지오메트로단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시 1일 '2024 하반기 달라지는 서울생활' 발간
12개 분야·36개 사업 담겨
임산부 의료비 지원·키즈카페 확충 등 돌봄 체계 강화
로봇 AI 과학관 개관·의정부지 역사유적광장 조성[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서울시는 올 하반기 새로 시행하는 사업과 달라지는 제도들을 이해하기 쉽게 담은‘2024 하반기 달라지는 서울생활’을 오는 7월 1일 전자책(e-book)으로 발간한다고 30일 밝혔다.2024 하반기 달라지는 서울생활은‘동행’과‘매력’을 구분해 12개 분야,초지역메이저타운푸르지오메트로단지총 36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아이들이 안전하고 재미있게 놀 수 있도록 실내 놀이공간인‘서울형 키즈카페’는 74개소에서 130개소로 확대·운영한다.이에 따라 하반기까지 서울형 키즈카페를 시립 3개소,초지역메이저타운푸르지오메트로단지구립 49개소,민간 서울형 4개소를 추가해 130개소로 확대하고,초지역메이저타운푸르지오메트로단지주말 연장 운영 키즈카페도 점차 늘려나갈 예정이다.
의료기관에서 퇴원하는 의료급여수급자가 집에서도 의료,돌봄,식사,이동 등 재가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재가 의료급여’서비스가 7월 1일부터 전 자치구로 확대된다.
무료 교육플랫폼‘서울런’의 가입 대상자도 올 하반기 확대된다.서울런 가입대상자의 소득기준을 중위소득 60% 이하(기존 50% 이하)로 완화하고 △국가보훈대상자와 건강장애학생(3개월 이상 장기입원) △관외에 있는 서울시 아동보호시설의 보호아동 △가정폭력피해자 보호시설의 보호아동 △가족돌봄청년(중위소득 120% 이하) △북한이탈주민의 자녀(제3국 출생자 포함) 등을 추가 지원한다.
서울시는 이상동기범죄 등으로부터 안전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한 안심물품지원사업을 서울시민에서 서울생활자까지 확대해 지원한다.서울시민에게 제공하던 안전물품을 서울 소재 직장과 학교에 다니는 사회안전약자에게까지 확대해 지원하고,1인 점포에는 안심경광등을 추가로 지원한다.여기에 수도요금을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고지·납부하고 3000원의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는 수도요금 전자고지도 확대·시행한다.
서울시는‘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을 8월에 문을 연다.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은 도봉구 창동에 조성될 예정으로 지하 2층,지상 4층으로 이루어져 로봇·인공지능 기술을 소개하고 과학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선보인다.
서울 도심에서 역사 유적의 흔적을 마주하며 시민들이 쉴 수 있는 세종로‘의정부지’역사유적광장이 하반기 조성된다.의정부지는 조선시대 중앙 행정관청 가운데 가장 높은 관청으로 정치와 행정의 중심인 의정부가 있던 곳이다.서울시는 발굴조사를 통해 건물지 흔적을 재현하고 녹지 및 편의시설을 조성해 도심 속 역사쉼터로 선보인다.
기후동행카드도 7월 1일 본사업 시작과 함께 외국인 관광객과 서울 방문객을 위한‘단기권’을 추가한다.또 10월부터 운영할 한강‘리버버스’도 3000원을 추가하면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첨단기술이 바꾸는 도시 생활의 미래’를 주제로 펼쳐지는‘서울 스마트라이프위크’는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미래 도시의 일상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와 국제 포럼,서울 스마트도시상 시상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김형래 서울시 기획담당관은 “이번‘2024 하반기 달라지는 서울생활’이 시민들에게 서울의 달라지는 정책을 제대로 알고 서울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유용한 안내서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초지역메이저타운푸르지오메트로단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초지역메이저타운푸르지오메트로단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그는 "경쟁 환경을 고려한 합종연횡과 고객 밀착 서비스가 더 중요해질 것으로 보고, 미래전략을 고민하겠다"고 덧붙였다.
초지역메이저타운푸르지오메트로단지,김수영 녹색정의당 선임대변인은 “양당이 의원 꿔주기로 대의 민주제를 비웃고 비례대표제를 망가뜨린 데 이어 정당 쪼개기로 수십억 원의 국고보조금까지 강탈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