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테이텀2
NO.2: 테이텀2 후기
NO.3: 테이텀2 디시
NO.4: 테이텀2 리뷰
NO.5: 테이텀2 pf
NO.6: 테이텀2 출시일
NO.7: 테이텀2 레거시
NO.8: 테이텀2 볼텍스
NO.9: 테이텀2 농구화
NO.10: 테이텀2 가격
[KBS 울산] [앵커]
현대차노조가 파업 찬반투표에서 압도적 찬성표를 던졌습니다.
역대급 실적에도 불구하고 현대차가 제시한 요구안이 부족했다는 건데요.
모레(27일) 파업에 들어갈지에 대한 본격적인 논의에 들어가는데,테이텀2파업하게 된다면 6년만입니다.
김옥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현대차노조는 파업 찬반투표에서 압도적인 찬성표를 던졌습니다.
전체 노조원 4만 3천여 명 가운데 3만 8천여 명이 찬성하며 찬성률이 약 90%에 달했습니다.
[현대차 노조 관계자/음성 변조 : "작년에도 그렇게 나와서 (찬성률에) 크게 의미부여는 두지 않는데,현장이 그래도 작년보다 좀 더 그렇게 (요구)하는 부분이 있어서…."]
만약 현대차 노조가 실제 파업에 돌입한다면 2018년 이후 6년만입니다.
다만 지난 5년 동안에도 교섭 결렬 이후 파업 찬반 투표를 통과시켜 얻어낸 파업권을 '협상 카드'로 이용해온 만큼 실제 파업으로 이어질지는 장담할 수 없는 상황.
하지만 현대차가 고환율과 같은 대외환경에 힘입어 '역대급 실적'을 올린 만큼,집행부가 바뀐 노조 측의 요구 역시 거세지며 실제 파업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목소리도 나옵니다.
실제로 노조 측은 교섭 결렬을 선언할 때 "해고자 복직,정년 연장과 같은 별도 요구안을 10년 넘게 주장했지만 이번에도 묵살했다"며,테이텀2"현대차 측이 사상 최고급 성과를 내고도 예년 수준의 협상안을 내놓았다"는 비판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다만 사용자 측이 오늘 노동조합을 방문해 교섭 재개를 요청했고,테이텀2노조 측 역시 내일 오전 쟁대위 회의를 거칠 예정이라 협상의 여지는 남아있습니다.
현대차 노조는 오는 27일 중앙쟁의대책위원회 출범식을 열고,실제 총파업에 들어갈지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김옥천입니다.
촬영기자:정운호/그래픽:박서은
테이텀2 가격
:쏘렌토 4세대(MQ4) HEV 2WD 시그니처는 전월 대비 2.
테이텀2,구조 당국은 구조 당시 선장의 상태를 즉각 알리지 않았다가 몇 시간 뒤 그가 사망한 상태로 발견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