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나폴레옹 슬롯 무료 플레이

【독일 퀼른】- 로또 만18세

NO.1: 독일 쾰른 대성당

NO.2: 독일 쾰른

NO.3: 독일 쾰른 여행

NO.4: 독일 쾰른 날씨

NO.5: 독일 쾰른 카니발

NO.6: 독일 쾰른 공항

NO.7: 독일 쾰른 맛집

NO.8: 독일 쾰른 미술관

NO.9: 독일 쾰른 크리스마스 마켓

NO.10: 독일 쾰른 대성당 위치

익스트림 체험기구를 즐기는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가 인기를 끄는 가운데 일부 업체는 안전시설이 미흡한 것으로 조사됐다.

13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소비자원이 전국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 13개 업체에서 운영하는 7종(클라이밍,로프코스,슬라이드,독일 퀼른점핑타워,독일 퀼른집라인,스텝업,독일 퀼른번지점프) 113개의 익스트림 체험기구를 조사한 결과,일부 시설에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조치가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 제공
먼저 충격흡수매트 설치 및 적정성 조사에서 대상업체 13개 중 1개는 일부 기구(클라이밍 10개 중 7개)에 매트를 미설치한 상태로 운영하고 있었다.

또 클라이밍 기구를 운영하는 2개 업체,독일 퀼른점핑타워를 운영하는 4개 업체는 충격흡수매트의 폭이 2.0m 미만으로 크기가 작거나 기구와 매트 사이에 간격이 있어 일부 이용자가 매트 밖으로 착지하는 등의 문제가 확인돼 개선이 필요했다.

안전망의 경우,로프코스를 운영하는 3개 업체와 집라인을 운영하는 2개 업체가 안전망을 설치하지 않은 상태로 운영하고 있어 갑작스러운 추락사고 등에 대한 대비가 미흡했다.

한국소비자원 제공
안전모도 1개 업체는 로프코스,독일 퀼른점핑타워,집라인,스텝업 등 4개 기구에,2개 업체는 스텝업 1개 기구에서 안전모를 제공하지 않아 개선이 필요했다.

통상 익스트림 체험기구는 위험성에서 나오는 스릴을 즐기는 기구로 임신부,음주자,기저질환자 등이 이용하기에 부적절하다.

업체들이 시설 이용 부적합자 등을 고지한 시설 이용 동의서를 받는지 조사한 결과,조사대상 13개 중 5개(38.5%) 업체가 이용 동의서를 받지 않았다.

13개 업체 모두 체험기구별로 이용자의 신장 또는 체중을 제한하고 있었으나,모든 체험기구에 신장계와 체중계를 비치해 실측하는 업체는 없었다.또한 5개(38.5%) 업체는 일부 체험기구에 이용자 주의사항(안전표지판)을 게시하지 않았다.

소비자원은 안전사고 예방 조치가 미흡한 사업자에게 시정을 권고했다.해당 사업자는 개선을 완료했거나 개선 예정임을 알려왔다.

소비자원은 "관계부처에 해당 조사 결과를 공유하고,실내에 설치된 익스트림 체험기구의 안전관리 방안 마련 등의 검토를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기구별 규정된 신장·체중 및 주의사항 준수 ▲본인의 신체 능력을 고려한 체험기구 선택 ▲카라비너 잠김 여부 및 안전모·하네스 조정 등 안전장비가 올바르게 체결돼 있는지 확인 등을 해야 한다.

독일 쾰른 공항

:지난해엔 2차전지(배터리) 테마 종목의 주가 상승 동력이 발생하면서 2차전지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다이렉트인덱싱 사용자가 좋은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독일 퀼른,또 고위험 상품 투자에 적합하지 않은 고객에게 판매가 가능하도록 상품판매 기준을 임의 조정하거나 판매시스템을 설계하고, 투자자 성향분석 필수 확인항목을 누락하는 사례도 적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