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ppomppu
NO.2: ppo hmo 차이
NO.3: ppo
NO.4: ppo 단점
NO.5: ppo 보험
NO.6: ppo란
NO.7: ppo vs hmo
NO.8: ppo insurance
NO.9: ppo paper
NO.10: ppo hmo
◀ 앵커▶
대한의사협회의 총파업 찬반 투표가 역대 최고의 투표율로 마무리됐습니다.
의협은 내일 구체적인 투표 결과를 발표하고 전국 의사들이 참여하는 '집단 휴진'을 선언할 예정입니다.
집단 휴진 시작 날짜는 20일이 유력합니다.
이용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 리포트▶
대한의사협회가 오는 20일부터 전국 의사들이 집단 휴진에 들어가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20일을 기해 개인병원과 대학병원 등의 의사들이 일제히 휴진하는 동시에,ㅔpo같은 날 대규모 의사 총궐기 대회를 여는 것도 추진됩니다.
의협 관계자는 "정부의 태도에 변화가 없는 상황에서 '마지막 메시지'를 던져야 할 시점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습니다.
또,ㅔpo"17일부터 무기한 휴진에 돌입하는 서울대병원과 보조를 맞추는 등 다른 일정을 감안해 20일쯤을 시작일로 염두에 두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의협은 내일 의사 대표자 대회에서 이 내용을 포함한 투쟁 방침을 선포할 예정입니다.
동네병원의 개원의가 집단 휴진에 얼마나 동참할지는 여전히 미지수입니다.
하지만,ㅔpo의협 집행부는 총파업 찬반 투표를 통해 대정부 투쟁 동력이 충분히 모였다고 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최근 나흘간 실시한 총파업 투표에는 회원 12만 9천여 명 중 7만 명 이상이 참여해 54.8%의 투표율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2014년 총파업 투표 당시에 비해 참여 인원이 월등히 많아졌고,ㅔpo6개월 전,ㅔpo마찬가지로 의대 증원이 쟁점이었던 투표 때보다는 다섯 배 가량 늘었습니다.
의협은 최대 규모의 단체 행동을 예고했습니다.
[최안나 대변인/대한의사협회]
"의료농단·교육농단 사태를 조속히 해결해야 된다는 뜻을 모아주셨습니다.이 사태를 종식시키고 의료를 정상화시킬 수 있도록 최대한 힘을 모아서 행동해나갈 것입니다."
정부는 내일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의사 집단행동 브리핑을 열고 관련 대책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MBC뉴스 이용주입니다.
영상편집: 안윤선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ppo hmo 차이
:앞서 집단행동 주동자에 대한 '구속수사' 방침을 천명한 경찰은 불법 행위에 엄정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ㅔpo, 비대위는 집단행동과 관련해 ‘시작과 종료를 전회원 투표로 정한다’는 원칙을 정했지만 언제 시작할지는 밝히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