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복행
NO.2: 복행마을
NO.3: 복행렬
NO.4: 복행마을 생활수칙
NO.5: 복행마을 디시
NO.6: 복행마을 해석
NO.7: 복행하라 129편
NO.8: 복행 마을 나폴리탄
NO.9: 복행하라 129
NO.10: 복행 금지
오메가 센타우리 성단 별 분석
태양 질량의 최소 8200배 추정
독일 막스플랑크 천문학연구소,복행포츠담 라이프니츠 천체물리학연구소를 중심으로 미국,이탈리아,복행호주,복행칠레,복행영국,복행오스트리아 7개국 연구진으로 구성된 공동 연구팀은 우리은하 내 ω 센타우리 성단에서 빠르게 움직이는 별들을 관측하는 데 성공해 중간질량 블랙홀의 존재에 대한 간접 증거를 발견했다고 밝혔다.이 연구 결과는 과학 저널‘네이처’7월 11일자에 발표됐다.
블랙홀은 태양 질량의 5~150배에 불과한 항성질량 블랙홀부터 은하 중심에서 발견되는 태양 질량의 10만 배 이상인 초질량 블랙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크기로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그렇지만 태양 질량의 150~10만 배 사이의 중간질량 블랙홀은 거의 발견되지 않았다.
ω 센타우리는 핼리 혜성을 발견한 1677년 영국 물리학자 에드먼드 핼리가 훗날 나폴레옹의 유배지로 유명해진 세인트헬레나섬에서 발견한 구상성단이다.지구에서 약 1만 5800광년 떨어져 있고,복행지름만 약 150광년에 달하며 약 1000만개의 별들이 포함돼 있고 총 질량은 태양의 400만 배에 이른다.ω 센타우리는 큰 질량과 복잡한 항성군 등의 특성으로 인해 중간질량 블랙홀이 있을 것으로 추정된 곳이다.실제로 2008년에 처음으로 ω 센타우리 중심에 중간질량 블랙홀이 존재할 수 있다는 분석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다.
연구팀은 허블 우주 망원경의 관측 자료를 바탕으로 ω 센타우리 성단 중심 근처 별의 움직임을 분석했다.그 결과 ω 센타우리 성단 중심 지역에서 별 7개가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관찰됐다.이는 ω 센타우리 중심에 중간질량 블랙홀이 존재한다는 것을 시사한다고 연구팀은 설명했다.연구팀은 이 블랙홀의 질량이 최소 태양 질량의 8200배일 것으로 추정했다.
복행마을 생활수칙
:- 한국일보는 "친명 강성 당원들의 견고한 쏠림 표의 영향이 컸다"고 분석했다.
복행,또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도 크게 풍력과 태양광 위주로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