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현대건설 배구단 갤러리
출협 지원 대신 188개 출판사 지원
출판협 묵언 시위 벌이기도“K북이 더 넓은 시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출판 생태계 전반의 토대를 강화하고 새로운 정책을 발굴하겠습니다.”
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은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2024 서울국제도서전’개막식에 참석해 도서전 시작을 축하했다.
올해 도서전 참가사 중 개별 부스참가사 99개사,연합부스 참가사 35개사,책마을 참가사 54개 등 총 188개 출판사가 이번 지원 혜택을 받았다.
아울러 국내외 출판사들이 소통하고 연계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이날 오후 5시,도서전 국내 참가사가 해외 출판기업을 대상으로 자사 출판콘텐츠의 특징·장점을 발표하는 투자 유치 설명회와 교류 행사를 개최했다.
전 차관은 27일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리는 도서전 주빈국‘사우디아라비아 디너 나이트’행사에도 참석한다.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는 이번 주빈국 참가를 계기로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폭을 넓혀 문화 전반,현대건설 배구단 갤러리예술,관광 등 교류의 지평을 넓혀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문체부는 설명했다.
한편 이날 출판협회 관계자 10여명은 정부의 예산 지원 중단에 반발하는 묵언 시위를 벌였다.이들은‘문체부가 등 돌린 도서전,독자들이 살립니다’란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몸에 두른 채 개막식에 참석했다.
현대건설 배구단 갤러리
:앞서 한국과 미국은 지난해 4월 워싱턴 정상회담에서 양국 국가안보실 간 핵심 신흥기술 관련 협의체를 신설하기로 합의했으며, 그해 12월 서울에서 '제1차 한미 차세대 핵심 신흥기술 대화'를 열었다.
현대건설 배구단 갤러리,코스피와 코스닥의 디커플링 [위클리 이슈][위클리 이슈] 13일 오후 서울 중구 하나은행 명동점 딜링룸 전광판에 코스피 지수가 전 거래일 대비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