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20 올림픽 야구
◀ 앵커▶
대구시는 동대구역 앞 시민 공간에 '박정희 광장' 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오늘 제막식을 열었습니다.
시민단체들은 "독립군을 탄압한 독재자의 이름을 달았다"며 반발했습니다.
손은민 기자입니다.
◀ 리포트▶
동대구역 앞에 5m 기둥이 우뚝 섰습니다.
대구를 대표하는 관문 앞 시민들 공간에 '박정희 광장' 이름표가 붙은 겁니다.
이곳에는 박 전 대통령의 동상도 곧 들어설 예정입니다.
대구시는 경제 성장을 이룬 박 전 대통령의 공을 기려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홍준표/대구시장]
"올해 안에 박정희 동상을 세워 박정희 대통령의 산업화 정신을 시민들과 함께 기념할 생각입니다."
하지만 제막식이 열린 바로 뒤에선 박정희 광장 명명에 반대하는 집회가 열렸습니다.
대구 지역 시민사회 활동가들과 5개 야당 인사 수십 명이 모였습니다.
"박정희 우상화 사업 즉시 중단하라!중단하라!중단하라!"
이들은 특히 "광복절을 하루 앞두고 독립군을 탄압했던 독재자의 이름을 광장에 세우느냐"고 규탄했습니다.
[남춘미/박정희우상화사업반대 범시민운동본부 공동대표]
"혈서로 일본 천황에게 충성을 맹세한 자,2020 올림픽 야구관동군 장교로 항일 독립군을 토벌한 자인 박정희의 이름을‥"
박 전 대통령 우상화 사업에 대해 대구 시민단체 등의 반대 목소리가 높아지는 가운데,2020 올림픽 야구대구시는 현재 짓고 있는 '대구대표도서관' 앞에도 박정희 공원을 만들 계획입니다.
MBC뉴스 손은민입니다.
영상취재 : 장우현 (대구)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2020 올림픽 야구
:노무현 정부는 보유세 강화 정책을 임기 초부터 임기 말까지 흔들림 없이 추진했으며(종합부동산세는 그 정책의 핵심 성과였다), 연간 '장기' 공공임대주택 10만 호 공급이라는 목표도 제대로 달성했다.
2020 올림픽 야구,[연합][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 애플이 지난 2018년 “중국에서 아이폰 수요 감소가 없다”는 팀 쿡 최고경영자(CEO)의 발언으로 주주들에게 집단소송을 당했다가 6500억원을 주고 합의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