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월드컵 김태영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인구 정책 컨트롤타워인 '인구전략기획부'의 청사진이 공개됐습니다.장관을 부총리로 하고 예산심의권도 주겠다는 건데 아직 풀어야 할 과제가 많다는 지적입니다.
남주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해,합계 출산율 0.72명.
지난달,대통령의 인구 비상사태 선포.
[부총리급 인구전략기획부를 신설하겠습니다.]
인구전략기획부 신설안의 핵심은 장관을 사회부총리로 하고,2002년 월드컵 김태영예산 심의권도 주겠다는 겁니다.
[김정기/행정안전부 조직국장 : (저출생 예산을) 인구전략기획부가 사전 심의를 해서,기재부 장관이 이를 받아들이도록 구속력 있는 (절차를 마련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저출생 정책을 조정해 온 대통령 직속 위원회의 한계를 넘어서 더 강력한 컨트롤타워를 세우겠다는 건데,60년대 만들어진 옛 경제기획원 모델을 벤치마킹했다는 언급도 나왔습니다.
관건은 10여 개에 이르는 관계 부처가 그동안 추진해 온 중복 사업들을,톱다운 방식으로 조정해 나간다고 해서 사회구조적 문제까지 풀리겠느냐입니다.
[이상림/서울대 인구정책연구센터 책임연구원 : 수도권 집중이라든지 지방대 문제라든지,이런 것들은 정책사업 밖에 있습니다.사업이 아니라,국정의 기조,2002년 월드컵 김태영이런 큰 단위로 가줘야 해요.]
또 중앙정부와 지자체 간 협력은 어떤 방식으로 이뤄지게 되는지,관련 논의 체계를 구체화할 필요가 있다는 목소리도 나옵니다.
이번 정부조직법 개편안에서 여성가족부 통폐합 방안은 빠졌습니다.
여소야대 국회에서의 법안 처리를 위한 대야 협상카드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정부와 국회 사이에 소통을 맡는 정무장관도 11년 만에 부활시키기로 했는데,인구 정책 컨트롤타워가 필요하다는 여야 공감대를 키우려는 포석으로도 읽힙니다.
(영상취재 : 김균종,영상편집 : 최혜영)
2002년 월드컵 김태영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2002년 월드컵 김태영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월남전 참전용사와 예비역들 "국힘은 윤석열 백상시 집단" ▲ 채상병 특검법 부결에 분노한 해병대예비역연대 “윤석열 정권 참수!” ⓒ 유성호 ▲ 해병대예비역연대 회원들이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를 찾아 윤석열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해병대 채상병 사망사건 수사외압 의혹 특별검사법' 재의결 건이 국회 본회의에서 부결되자 국민의힘을 규탄하고 있다 ⓒ 유성호 국힘 당사 앞 기자회견에서 첫 발언에 나선 정원철 해병대예비역연대 회장은 "오늘 국민의힘 의원총회장 앞에서 우리 해병들이 90도로 머리를 숙여가며 '(특검법에) 찬성해주시라'고 부탁드렸건만 그들이 결국 한 것은 고작 그런 일들이었다"며 "국민의힘은 그저 윤석열 백상시 집단"이라고 비판했다.
2002년 월드컵 김태영,네가 잘못했기 때문에 내가 너를 살인하는 거다라고 정당성을 부여하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