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uefa 유럽 축구 선수권 대회 예선
SNE리서치 집계…현대차그룹,uefa 유럽 축구 선수권 대회 예선EV9 등의 선전으로 4위 유지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는 올해 1∼5월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에서 신규 등록된 전기차가 작년 동기 대비 9.0% 증가한 225만9천대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그룹별로 보면 테슬라가 주력 차종인 모델Y와 모델3의 부진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8% 감소한 40만6천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지만 1위에 올랐다.
2위를 차지한 폭스바겐그룹은 2.1% 증가한 27만4천대를 판매했다.3위는 2.7% 늘어난 22만5천대를 판 스텔란티스그룹이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0.1% 감소한 21만6천대를 판매하며 4위를 유지했다.
주력 모델인 아이오닉5,EV6의 판매량은 부진했지만,코나 일렉트릭,니로EV,uefa 유럽 축구 선수권 대회 예선EV9은 순조로운 판매 행진을 이어갔다고 SNE리서치가 전했다.
[SNE리서치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지역별 등록 대수는 유럽(119만대),uefa 유럽 축구 선수권 대회 예선북미(68만3천대),uefa 유럽 축구 선수권 대회 예선중국 제외 아시아(28만5천대) 등의 순이었다.
유럽은 다소 둔화한 4.5%의 성장률을 기록했지만,여전히 중국 제외 시장에서 50% 넘는 시장 점유율을 나타냈다.
SNE리서치는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중국산 전기차에 각국 전기차산업 기반이 위협받고 있어 무역장벽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중국 전기차업체들은 관세 장벽을 우회하기 위해 현지 생산 시설을 구축하고,uefa 유럽 축구 선수권 대회 예선남미,uefa 유럽 축구 선수권 대회 예선호주 등으로 새로운 판로를 뚫고 있다"고 말했다.
[SNE리서치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uefa 유럽 축구 선수권 대회 예선
:인도는 여성이 결혼할 때 수백∼수천만원의 돈이나 자동차, 가전제품 등을 시댁에 전달하는 ‘다우리’라는 지참금 문화가 있다.
uefa 유럽 축구 선수권 대회 예선,김 여사의 디올백 수수 의혹 수사를 지휘하는 서울중앙지검 1차장검사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 수사를 지휘하는 4차장검사에는 박승환 법무부 정책기획단장과 조상원 대구지검 2차장검사가 각각 임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