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1 45
NO.2: 로또 번호 1 45
홍준표 대구시장 예방
허 대표는 이날 오후 대구시청 산격청사를 방문해 홍준표 대구시장을 예방한 뒤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에 대한 관전평을 묻는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하지만 (현재는)기본이 지켜지지 않고 너무나 정상적이지 않은 것 같다.지금은 싸울 때가 아니다.현실을 좀 돌아보는 후보 네 분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전 대표를 수사한 검사들에 대한 탄핵을 추진하고 있는데 대해 “어이가 없다”며 “당대표를 지키기 위해서 탄핵까지 들고 나오는 비상식적인 국회를 보여드리는 자체가 국민께 너무 죄송스럽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거기에 정부·여당은 맥을 못 추고 있다.도대체 무엇을 하는 건지 알 수가 없다.누구를 위한 정부이고 누구를 위한 국회인가 하는 생각이 많이 든다.정치인들 반성하고 정신 차려야 될 것 같다”고 강조했다.
허 대표는 또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국회 탄핵 청원과 관련해 “저희 개혁신당의 입장은 확고하다”며 “절차적인 정당성이 없는 한 탄핵에 대해서는 반대하고 흔들릴 생각이 없다.아주 무게감 있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특히 방통위원장 탄핵에 대해서는 “거의 국회를 애들 소풍 장난하듯이 만든 수준 낮은 사람들이 있는 20대 국회를 보는 국민들께 정말 죄송하다,로또 1~45참 부끄럽다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한편 허 대표는 이날 대구 중심가인 중구 동성로를 찾아 민생 현장방문 활동을 펼쳤으며 대구지역 당원들과도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당세 확장에 총력전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