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창로또명당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근거 없이 추진된 2025학년도 '의대증원 재논의' 촉구"
"교육부,오창로또명당휴학계 승인 허용하는 등 실질적인 대책 내야"
(서울=뉴스1) 강승지 기자 = 오는 16일 국회 교육위원회와 보건복지위원회의 '의과대학 증원에 따른 의대 교육 점검 연석 청문회'를 앞두고 의대 학장들은 "의대생이 학업의 자리로 돌아올 수 있는 전환점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며 2025학년도 의대증원 재논의를 거듭 촉구했다.
40개 의대 학장들의 단체인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는 "과학적 근거 없이 추진된 2025학년도 모집정원은 합리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재논의할 것을 촉구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협회는 "의사인력 수급 추계를 과학적이고 객관적으로 담당하는 독립기구를 설치하고 정부와 의료계가 동수로 추천하는 전문가가 미래 의사인력계획을 수립하는 의사결정 거버넌스를 요구한다"고 전했다.
협회는 "의대 입학정원은 과학과 의학 기술 발달에 따른 의사 직무,의료전달체계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해 결정해야 한다"면서 "지난 청문회에서 의대증원 정책은 과학적 근거가 없고 절차적 타당성이 결여된 정책이라는 게 이미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협회는 또 "교육부는 학생이 정상적 절차로 제출한 휴학계를 대학 당국이 승인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학생들의 학습권 보호와 교육의 질 보장을 최우선으로 하는 실질적인 대책 수립을 촉구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한국의학교육평가원의 평가인증 활동을 지지한다.이 활동은 우리 의학교육의 질을 세계적 수준으로 견인했으며,오창로또명당부실 교육으로 역량과 자질이 부족한 의사가 양성되는 걸 방지해 왔으며 국민 건강을 수호하고 국민 알 권리 신장에 기여했다"고 소개했다.
협회는 "의과대학 학생협회의 성명서와 그들의 의견을 깊이 존중한다"며 "학생의 요구와 제안을 경청하며,오창로또명당이들이 제기한 문제의 해결책을 찾기 위해 협회는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끝으로 협회는 "이번 청문회에서 정부의 의사 양성 정책과 정책 결정 과정이 명명백백하게 밝혀지고 예상되는 파국을 막을 해결책이 제시돼 의대 교육 정상화의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부연했다.
오창로또명당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오창로또명당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클라우드'·'제로트러스트'·'글로벌'로 금맥 캐는 보안업계클라우드 전환 수요에 발맞춰…'클라우드 보안' 시장 공략 본격화정부 주도 '제로트러스트' 확산에 적극적 동참…관련 수요 '꿈틀'"K-보안, 연평균 8.
오창로또명당,숙박 할인권은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1인 1장 선착순으로 발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