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문지훈 야구
NO.2: 문지훈 야구선수
제품 수명주기 관리 시스템 구축해 원재료 관리·실험 데이터 확보 등 나서40~60대 여성 소비자에서 20대로 주요 고객층 타깃을 바꾼 애경산업이 또 다른 변화에 나선다.다쏘시스템과의 협업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춘다는 전략이다.
다쏘시스템은 애경산업과 협력해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제품 수명주기 관리 시스템(PLM)을 구축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PLM 협력을 통해 애경산업은 ▲신상품 개발 과정 및 프로젝트 관리 디지털화 ▲ 마케팅 업무 및 표시사항 관리 디지털화 ▲제품 정보 통합 관리 및 연계성 확보 ▲PLM 플랫폼을 통한 표준 업무지원 환경 마련 등을 지원할 전망이다.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신속한 대응에 중심을 둔 것이다.
애경산업 측은 향후 구축될 PLM을 토대로 제품,문지훈 야구개발 프로젝트 간 연계를 통해 정보들의 연계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원재료 관리와 제품 배합의 혁신성 증대도 동시에 노린다.원재료 품질 이슈 발생 시 사용 정보에 대한 추적을 강화하고 실험 배합비 이력에 대한 관리를 높여 실험 데이터를 쌓는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디지털전환(DX)을 가속화하고 제품개발 리드타임을 단축해 시장에서의 성과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운성 다쏘시스템 대표는 "단일 플랫폼 기반 PLM으로 혁신적이고 시장 선도적인 제품 개발을 지원하게 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화장품,문지훈 야구생활용품 등 소비재 산업에 대한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K-컬처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