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볼프스베르크

멕시코 축구 국가대표팀 대 온두라스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

NO.1: 멕시코 축구 국가대표팀 대 온두라스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라인(LINE) 외교 참사의 나비효과'라는 주제로 열린 '일본의 대한민국 IT 기술 침탈 시도 저지를 위한 네이버 노조 긴급 토론회'에서 오세윤 네이버노조 지회장(왼쪽에서 두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라인(LINE) 외교 참사의 나비효과'라는 주제로 열린 '일본의 대한민국 IT 기술 침탈 시도 저지를 위한 네이버 노조 긴급 토론회'에서 오세윤 네이버노조 지회장(왼쪽에서 두번째)이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네이버 노동조합이 25일 경영진이 라인야후 관련 지분을 매각한다면 네이버가 미래를 잃을 수 있다고 우려했다.

민주노총 화섬식품노조 네이버지회의 오세윤 지회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조국혁신당 이해민·김준형 의원,멕시코 축구 국가대표팀 대 온두라스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더불어민주당 김용만·이용우 의원 등이 주최한‘라인 외교 참사의 나비효과’긴급 토론회에서 이같이 주장했다.

오 지회장은 “지금 라인야후 매각 이슈는 누가 봐도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싸우는 상황”이라며 “정부의 무관심과 방치로 2500여 명의 대한민국 국민이 고용 불안에 떨고 있고 애써 만든 서비스와 기술을 통째로 빼앗길지 모른다는 좌절감을 겪고 있다.정부의 관심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어 “네이버의 경영진,멕시코 축구 국가대표팀 대 온두라스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그리고 A홀딩스(라인야후의 대주주)의 대표인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GIO)에게 요청드린다”며 “지금 당장 정치적 압박과 눈앞의 경영적 손실만을 따져서 매각이라는 결정을 하게 된다면 서비스뿐 아니라 결국 사람들의 열정을 잃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는 나아가 네이버의 미래를 잃게 되는 결과를 초래할지 모른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위해 노력한 대가가 미래에 대한 불안이라면 누구도 새로운 시도와 도전에 나서려 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오 지회장은 라인플러스를 포함한 라인 계열사들이 네이버와의 연결고리가 끊어질 가능성을 걱정한다며 “한국 개발자들이 10년 넘게 축적한 기술과 서비스가 하나씩 일본에 넘어가는 것은 아닌지 실질적으로 우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라인플러스를 비롯한 라인 관련 한국법인 직원은 약 2500명이다.

윤대균 아주대 소프트웨어학과 교수는 토론회 발제를 통해 “인공지능(AI) 시대에 전 세계가 데이터 주권,멕시코 축구 국가대표팀 대 온두라스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기술 주권을 확보하려고 경쟁하고 있다”며 “이번 라인야후 사태를 단순히 한 기업의 문제가 아니라 기술주권 차원에서도 관심을 갖고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현재 네이버는 일본 소프트뱅크와 A홀딩스의 지분 매각과 관련한 협상을 진행 중이다.

멕시코 축구 국가대표팀 대 온두라스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

:사진 X 캡처샬라메는 전날 오후 '듄 2'에 함께 출연한 배우 오스틴 버틀러와 함께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멕시코 축구 국가대표팀 대 온두라스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자세히보니 강 씨는 오른손을 뒷짐지듯 숨기며 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