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결승 중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KAIST(카이스트)는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 '저출생·고령화 공동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광형 KAIST 총장을 비롯해 주형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KAIST는 초고령사회에 대비한 첨단 기술을 개발하고 다자녀 가정 대상 대입 전형을 확산하기 위한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구체적으로는 △바이오,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결승 중계AI(인공지능),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결승 중계로봇을 활용한 알츠하이머·대사·면역 등 생체 기능 향상 기술 △근력·시력·청력 등 물리적 신체 기능 향상 기술 등 고령 인구의 생체 기능을 높여 건강한 생활을 지원할 기술을 개발하는 데 주력한다.
KAIST는 또 현재 시행 중인 다자녀 대상 대학 입학 '고른기회전형'을 확산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기존 농어촌,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결승 중계기초생활수급자,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결승 중계차상위계층 등을 대상으로 운영하던 고른기회전형은 2024년도 입시부터 다문화가정,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결승 중계다자녀가정까지 평가 대상이 확대됐다.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관계 부처와 함께 KAIST에서 진행 중인 R&D(연구·개발) 사업이 고령자의 실생활에 적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관련 산업을 육성하는 방안도 추진한다"고 말했다.
이광형 KAIST 총장은 "과학기술 역량을 총동원해 고령인구의 행복한 삶을 보장하는 연구를 배가하는 한편 실용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