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맨체스터 시티 fc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통계
반기문 제8대 UN사무총장 등 '북한인권 서울포럼' 개최
북한 MZ '장마당 세대' 참여하는 남북 청년 토크콘서트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서울시는 올해 처음 제정된 '북한이탈주민의 날'인 14일을 앞두고 북한이탈주민을 포용하고 동행하기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8일부터 14일까지 '자유를 넘어 희망으로,함께하는 우리'를 주제로 서울시청과 서울광장 등에서 북한 인권 포럼,전시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11일 오후 2시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는 UN북한인권조사위원회(COI) 북한인권보고서 발간 10주년과 북한이탈주민의 날 제정을 기념하기 위한 '2024 북한인권 서울포럼'을 개최한다.반기문 제8대 UN사무총장을 비롯해 국내외 북한인권전문가가 참석하는 행사로 지자체가 주관하는 첫 북한 인권 포럼이다.
포럼은 '북한인권 실상·국제 협력방안'과 '자유를 향한 여정,북한이탈주민과의 동행' 등 2개 세션으로 진행된다.북한 인권의 미래 방향성을 짚어보고 북한이탈주민의 정착 지원과 동행 방안 등을 살펴본다.
1세션에서는 이신화 북한인권국제협력대사를 좌장으로 줄리 터너 미국 국무부 북한인권특사,엘리자베스 살몬 UN북한인권 특별보고관,제임스 히넌 서울 UN인권사무소장,브라이언 마이어스 동서대 교수가 참여해 토론을 펼친다.
2세션에서는 남성욱 고려대 통일융합연구원장을 좌장으로 유성옥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이사장,김천식 통일연구원 원장,윤여상 북한인권기록보존소 소장,북한이탈주민이자 청년 북한인권활동가인 김일혁 북한연구소 연구원이 논의에 나선다.
서울시청 지하 시민청에서는 8~13일 북한주민의 실상을 파악하고,인권과 자유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북한인권 사진·영상전시회가 열린다.
8~9일에는 북한 탈출 다큐멘터리 '비욘드 유토피아' 상영과 함께 탈북 당사자인 출연자와의 만남의 자리가 마련된다.12~13일에는 '남북 MZ세대 인권 토크콘서트'가 민간단체와 협업으로 진행된다.북한 MZ세대를 일컫는 '장마당 세대' 북한이탈청년의 서울 생활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나눈다.
서울광장에서는 북한인권영화 상영회도 열린다.12일에는 탈북과정에서 흩어진 가족들이 겪은 아픔과 비극을 그린 '크로싱'이,13일에는 한국전쟁 파병 터키군인이 고아 소녀를 돌보는 과정에서 생긴 부녀의 정과 이별을 그린 '아일라'가 상영된다.
영화 상영 전 북한 예술공연과 식혜,옥수수떡(속도전떡) 등 북한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북한이탈주민이 생산한 특산품 판매부스도 운영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북한 관련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공유한다.
12일 서울시청 본관 다목적홀에서는 북한이탈가정을 위한 '동행 한마당'이 열린다.서울시의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맨체스터 시티 fc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통계서울시 홍보대사인 양재진 원장(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인문학 강의도 진행된다.
북한이탈주민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한 '부모자녀 똑딱캠프'도 개최된다.부모 양육법 전문가 특강부터 아동 발달 심리상담 등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자녀와의 갈등을 해결하고 학업 성취도를 높이는 방법을 소개한다.서울 대표 교육플랫폼인 '서울런' 활용법도 공유한다.
북한이탈주민의 날에는 서울시,통일부,남북하나재단이 함께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어울림광장에서 탈북민 예술가 공연,탈북민 생산품 전시,북한 의상 체험,사진 촬영,스토리 패션쇼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이동률 서울시 행정국장은 "첫 북한이탈주민의 날을 기념해 남북 시민들이 함께 어울리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자유와 인권의 소중함을 느끼고,맨체스터 시티 fc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통계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북한이탈주민이 우리의 편안한 이웃으로 동행하고 행복한 일상을 살아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맨체스터 시티 fc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통계
:UAE 대통령 접견장 향하는 조만호 무신사 총괄대표(서울=연합뉴스) 김성민 기자 = 조만호 무신사 총괄대표가 28일 오후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아랍에미리트(UAE) 대통령과의 티타임을 위해 서울 시내 한 호텔에 들어서고 있다.
맨체스터 시티 fc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통계,법기수원지 둑의 100년 이상 수령 반송과 취수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