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NO.2: 블라디보스토크 여행금지
NO.3: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2024
NO.4: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디시
NO.5: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전쟁
NO.6: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경비
NO.7: 블라디보스토크 여행지
NO.8: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후기
NO.9: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패키지
NO.10: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가능
친트럼프 자산,블라디보스토크 여행총격 사건 이후 랠리 지속
이더리움 현물 ETF 23일 거래 개시 소식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백악관 재입성을 점치는 분위기가 확산하면서 친(親)트럼프 자산으로 분류되는 비트코인이 강세를 지속하고 있다.
15일(현지시간) 글로벌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서 미 동부 시간 오후 7시45분 기준 비트코인의 가격은 전 거래일보다 6.45% 급등한 6만475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이는 지난 5월20일 이후 약 두 달 만에 가장 큰 상승 폭이다.일본 가상화폐 거래소 마운트곡스의 매도 물량 부담으로 한동안 6만달러 선을 넘지 못했던 비트코인이 하방 압력마저 이겨낸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은 가상화폐 산업에 유화적인 입장을 견지해 온 트럼프 전 대통령이 지난 13일 유세 중 총격을 당한 뒤에도 건재한 모습을 보이면서 '트럼프 트레이드'의 대표 주자 격으로 떠올랐다.총격 사건 직전 5만8000달러대였던 비트코인 가격은 사건 이후 이틀 만에 약 10% 치솟았다.트럼프 전 대통령은 오는 27일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열리는 '비트코인 2024' 행사에서 연설할 예정이다.
비트코인 상승세에 관련 기업들의 주가도 편승했다.이날 코인베이스의 주가는 12% 상승했다.지난 1분기 비트코인은 코인베이스 내 거래량의 33%를 차지했다.비트코인 채굴업체 라이엇 플랫폼스와 경쟁사인 마라톤 디지털의 주가도 각각 16%,블라디보스토크 여행17% 뛰었다.비트코인 최다 보유 기업으로 알려진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주가가 17% 올랐다.올해 들어선 150%가량 상승했다.
디지털 자산 투자 관리 회사인 마그넷 캐피털의 벤자민 셀러르마예르 분석가는 "공화당은 가상화폐를 찬성해왔다"며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될 확률이 높아진 것은 가상화폐 시장 활성화를 위한 가장 긍정적인 요인"이라고 평가했다.IG오스트레일리아의 시장분석가 토니 시카모어는 "총격 사건이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선 가능성을 높이면서 비트코인도 추진력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시가총액 2위 이더리움의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거래 개시 소식도 호재로 작용했다.주요 외신은 이날 가상화폐 업계 소식통을 인용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오는 23일 이더리움 ETF 거래를 위해 블랙록,반에크,프랭클린 템플턴 등 3개 자산운용사에 대한 예비 승인을 마쳤다고 보도했다.소식통은 이더리움 현물 ETF 출시를 추진해온 8개 자산운용사가 오는 21일까지 최종 서류를 규제 당국에 제출하면 다음 날 최종 승인이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더리움 ETF 출시가 이더리움의 추가 랠리로 이어질지에 대해선 업계의 평가가 갈린다.시장조사 기관 카이코는 "SEC가 이더리움 ETF에 대한 1차 승인을 내린 이후 이더리움 하나를 구매하는 데 필요한 비트코인의 양을 측정하는 지표가 0.045에서 0.05로 상승했다"며 "이더리움 ETF 출시 이후 이더리움이 비트코인보다 더 높은 퍼포먼스를 낼 것"이라고 짚었다.마켓백터 인덱스의 디지털 자산 상품 전략가인 마틴 라인베버는 "기대를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더리움이 비트코인보다 시장 규모와 거래량이 작은 만큼 ETF를 통한 자금 유입이 비트코인 때보다 훨씬 더 적을 것으로 예측했다.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후기
:15 leeyj2578@newsis.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은 유럽연합의 폐배터리 재활용 의무화 추진 등 세계적으로 관련 정책이 강화되면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