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트윕 룰렛 정리

로또원탑 - 한화이글스 야구장 신축

NO.1: 로또원탑

대한의사협회(의협)가 오는 20일을 집단휴진 시작일로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의협은 휴업 찬반을 묻는 투표 결과를 오는 9일 발표한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대한의사협회의.연합뉴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대한의사협회의.연합뉴스
의협이 집단휴진 시작일로 정한 20일은 서울의대·서울대병원 교수 비상대책위원회(서울의대 비대위)가 집단휴진일로 잡은 17일과 같은 주다.의협은 서울의대비대위의 집단 휴진 결의를 환영하면서 “이에 맞춰 전국 의사들이 함께 행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4일 시작해 3일 간 진행된 의협의 휴진 찬반 투표에는 총 12만 9200명 중 7만 800명이 참여해 54.8%의 투표율을 기록했다.의협은 2014년과 2020년 집단행동에 대한 투표보다 투표율이 높다며 “의료농단 저지에 대한 강한 의지”라고 강조하고 있다.

의협은 9일 의협회관에서 의대 교수,봉직의,개원의 등이 참여하는 전국의사대표자대회 전까지는 투표 결과를 공표하지 않을 계획이지만,이미 집단행동 개시를 시사하는 발언을 하고 있어서 가결됐을 가능성이 크다는 평가가 나온다.서울의대 교수들에 이어 의협의 파업 돌입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의료 현장의 혼란도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의협이 개원의 중심 단체이긴 하지만,이번 집단행동에는 의대 교수 단체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전국 20개 의대 소속 교수들이 모인 전국의과대학교수 비상대책위원회(전의비)는 의협의 투표 결과에 따르겠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다만,로또원탑의대 교수와 개원의 등이 얼마나 많이 참여할지는 미지수다.의대 교수들은 이번 의료공백 사태 동안 집단으로 사직서를 제출했지만,실제로 병원과 대학을 떠난 경우는 거의 없었다.이미 여러 차례 휴진 계획을 밝혔지만,환자 곁을 지킨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의협이 집단휴진에 돌입한다고 해도 동네 병원이 문을 닫는 일은 적을 것이라는 전망도 많다.지난 2020년 집단행동 당시 개원의들의 참여율은 한 자릿수에 그쳤다.의대 증원이 이미 확정된 데다가 정부가 최근 복귀 전공의에 대한 행정처분을 중단하고 수련병원이 전공의들의 사직서를 수리하도록 한 유화책을 내놓은 상황에서 여론이 우호적이지 않다는 점도 부담이다.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보건의료노조)이 지난달 국민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는 응답자의 85.6%가 “의대 증원에 반대해 진료 거부,집단 사직,로또원탑휴진 등 집단행동을 하는 전공의와 의대 교수들이 집단행동을 중단하고 환자 곁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답했다.“의사들의 집단행동을 존중하고 지지한다”는 대답은 12%에 그쳤다.

정부가 복귀 전공의에 대한 행정처분 절차를 중단하고 사직 수리 허용을 발표해‘전공의 달래기’에 나선 가운데,집단휴진에 얼마나 많은 의대 교수와 개원의가 실제 동참할지에 이목이 쏠린다.

로또원탑

: 텍사스주 역대 최대 규모로 기록된 이번 산불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쓰러진 전신주가 불꽃을 일으켰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로또원탑,미국 내 여성의 낙태권 문제는 2022년 미 연방 대법원이 낙태권을 보장하는 '로 대 웨이드' 판결을 뒤집은 후 쟁점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