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피망 블랙잭 머니

조지콕스 - ID=2024-12-15%2Fjxgfky.html

NO.1: 조지콕스

NO.2: 조지콕스 클리퍼

NO.3: 조지콕스 사이즈

[930MBC뉴스]
◀ 앵커▶

의대 정원 확대에 반발해온 대한의사협회가 오는 18일 집단 휴진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정부는 집단 휴진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오늘 개원의들에 대한 진료 명령과 휴진 신고 명령을 내렸습니다.

윤수한 기자입니다.

◀ 리포트▶

"총력 투쟁!(투쟁!투쟁!총력 투쟁!)"

대한의사협회가 결국 총파업 카드를 꺼내들었습니다.

오는 18일 총궐기대회를 열고 집단 휴진을 시작하겠다고 했습니다.

[임현택/대한의사협회 회장]
"이제 의료계가,14만 의사들이 정부와 여당에 회초리를 들고…"

그러면서 휴진이 18일 하루로 끝날지 아니면 더 이어질지는 정부 대응에 달렸다고 밝혔습니다.

지금이라도 의대 증원을 중단한다면 단체 행동은 없을 거라고 했습니다.

[최안나/대한의사협회 대변인]
"19일 20일에는 어떻게 할 것인가는 정부에게 달려있습니다.그래서 그런 사태가 이뤄지지 않기를 바라며…"

의사들의 집단행동은 2000년 의약분업 사태와 2014년 원격진료,2020년 의대 증원 갈등에 이어 이번이 4번째입니다.

의협이 나흘간 진행한 자체 투표에선 응답자 7만 800명 중 90.6%가 강경 투쟁 방침에 찬성했고,조지콕스실제 단체 행동에 참여하겠다는 응답도 73.5%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실제 얼마나 많은 동네 병원 의사들이 동참할지는 지켜봐야 한다는 의견도 나옵니다.

[조규홍/보건복지부 장관]
"2020년 그때 의대 정원 확대 시 그때도 개원의의 경우에는 10% 미만의 집단휴진 참여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17일부터 서울대병원의 무기한 휴진이 시작되고,조지콕스상당수 의대 교수들이 동참을 선언한 만큼 파급력이 작지 않을 거라는 우려도 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의협 발표에 앞서 기자회견을 열고 의사들의 움직임을 '불법'으로 규정했습니다.

그러면서 비상진료체계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덕수/국무총리]
"의사단체가 국민의 생명을 담보로 추가적 불법 집단행동을 거론하고 계십니다.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환자 단체도 입장문을 내고 "국민을 적으로 돌리는 불법 총파업 선언"이라며 정부의 행정조치와 사법 처리를 촉구했습니다.

MBC뉴스 윤수한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조지콕스 클리퍼

:이·하마스 둘다 시큰둥…구호트럭 참사 속 휴전협상 살얼음판CNN "여전히 진행 중"…바이든, 라마단 전 타결 기대 하마스 악영향 경고…"이, 인질명부 달라며 협상 보류" 단계적 합의마저 진통…중재국 "라마단 넘어가면 어려워져"구호트럭 참사로 흔들리는 가자지구 휴전협상[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조지콕스,박범계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6일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총 20개 지역구의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