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코레드 막힘
NO.2: 야코레드 디시
NO.3: 야코레드 주소 디시
NO.4: 야코레드 우회
NO.5: 야코레드 비슷한
NO.6: 야코레드 바로가기
NO.7: 야코레드 프로
NO.8: 야코레드 주소모음
NO.9: 야코레드 막힘 디시
NO.10: 야코레드 정서현
현대차·기아 1∼5월 美 전기차 점유율 11.2%…역대 최고
기아가 중국 공장을 수출 거점으로,야코레드미국 공장은 내수 공략에 초점을 맞추는 해외 전기차‘투트랙’생산에 나섰다.
9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기아는 지난달 30일부터 미국 조지아주 전기차 전용 공장에서 플래그십 전기차 EV9 생산을 시작했다.미국에서 조립한 차량에만 보조금을 주는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대응해 EV9의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국내 광명 공장과 병행 생산하는 전략이다.
EV9은 지난 5월 미국에서 전월 대비 39% 늘어난 2187대가 팔릴 정도로 인기다.기아 미국 전기차 전체로는 전년 동기 대비 127.1% 증가한 7197대로 역대 월간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이에 힘입어 1∼5월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현대차·기아 점유율은 11.2%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EV9은 99.8k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주행거리가 501㎞로 기아 전기차 중 가장 길다.첫 3열 전기 SUV라는 점에서도 현지 인기 요인이다.기아 관계자는 “EV9 조지아 공장 생산은 보호무역주의를 극복하고,야코레드북미 시장 전기차 판매 확대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기아는 중국 옌청공장에서 생산하는 EV5를 지난달부터 태국과 호주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으로 수출하기 시작했다.아·태 지역을 시작으로 중동 국가를 공략하는 수출 기지로 삼을 계획이다.
기아는 EV5를 올해 3만대 이상 생산,야코레드1만대 이상 수출하는 것이 목표다.EV5는 가동률이 낮아진 기아 옌청공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기아 옌청공장 3곳의 생산 능력은 약 90만대로,야코레드올해 전체 수출 목표는 28만대로 알려졌다.
EV5는 기아가 중국 전기차 시장을 겨냥해 만든 첫 전기 SUV모델이다.BYD가 만든 리튬인산철(LFP) 배터리가 탑재됐다.중국 인증 기준 1회 충전 주행거리는 최대 720㎞에 달한다.
야코레드 비슷한
:A씨는 지난 2013년 국내 프로축구 구단에 입단했던 전직 축구선수로 알려졌다.
야코레드,이 시장은 성심당 대표와의 최근 통화에서 8월까지 여러 방안을 논의한 후 어려움이 있으면 상의하기로 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