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토토 천원

rj 햄튼|【진주 혁신도시 스크린 야구】

NO.1: rj 햄튼

1일부터 카카오지도 등 순차 업데이트

지난해 7월16일,충북 청주시 오송읍 미호강 범람으로 침수된 궁평2지하차도 모습.119 구조대원들이 실종자를 수색하고 있다.신소영 기자
지난해 7월16일,rj 햄튼충북 청주시 오송읍 미호강 범람으로 침수된 궁평2지하차도 모습.119 구조대원들이 실종자를 수색하고 있다.신소영 기자
이달부터 지도 앱과 내비게이션을 이용해 운전 중에도 주변의 홍수 위험을 알 수 있게 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도로와 지하차도 침수 사고 예방을 위해 차량이 홍수경보 발령 지점 1.5㎞ 이내,댐 방류 지점 1㎞ 이내에 진입하면 위험을 알리는 지도 앱과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이달부터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지도 앱·내비게이션은 카카오내비와 네이버지도,티맵,현대·기아차 내비,아틀란,아이나비에어 등 6개다.단,이들 지도 앱과 내비게이션은 인근의 위험을 알릴 뿐,rj 햄튼별도 우회도로를 안내하진 않는다.업데이트는 지난 1일 카카오내비를 시작으로 이달 하순 아이나비에어까지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홍수경보와 댐 방류 지점이 표시된 내비게이션 화면.티맵과 네이버지도,카카오내비에 해당.과기정통부 제공
홍수경보와 댐 방류 지점이 표시된 내비게이션 화면.티맵과 네이버지도,rj 햄튼카카오내비에 해당.과기정통부 제공

관련 사업은 해당 지도 앱·내비게이션 기업과 환경부,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가 지난해 7월부터 함께 추진했다.환경부는 홍수 경보와 댐 방류 정보를 제공하고 과기부는 정보 중계 등을 맡았다.

과기부 관계자는 “매년 여름철 홍수기마다 도로 침수로 인한 크고 작은 국민 피해가 반복되고 있어 사고 예방을 위해 차량 내 운전자가 홍수 위험 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국민이 자주 이용하는 내비게이션의 고도화를 추진해왔다”고 설명했다.

rj 햄튼

:/사진=호암재단 1938년 3월22일.

rj 햄튼,또 이스라엘군은 하마스 전투원 1개 여단과 4개 대대가 가자지구 최남단 도시 라파에서 활동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