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rc 랑스 대 psg 순위
[앵커]
이번 사고로 리튬 전지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도 커졌습니다.
리튬 전지는 전기차나 휴대폰에도 활용되다 보니 우리 일상과도 굉장히 밀접한데요.
실제로 얼마나 위험한 건지 윤지혜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기자]
일차전지는 쉽게 말해 대용량으로 오래 쓰고 버리는 건전지입니다.
이차전지는 일차전지에 비해 에너지 보관량이 적은 대신 여러 번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 때문에 이차전지는 전기차와 휴대폰,psg 대 rc 랑스 순위노트북 등에 사용되고,psg 대 rc 랑스 순위일차전지는 대형 전력 기기에 활용됩니다.
이번에 화재가 난 일차전지 공장도 군 납품 리튬전지로,psg 대 rc 랑스 순위이차전지에 비해 출고 단계에서 에너지를 더 많이 담고 있어 화재 위험성이 컸던 것으로 분석됩니다.
하지만 이차전지라고 해도 안심할 수는 없습니다.
지난 2022년 카카오톡 '먹통' 사태를 유발한 SK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의 경우 이차전지 리튬이온배터리가 원인으로 지목됐습니다.
3천300㎡에 달하는 넓은 장소에서 리튬이온배터리의 열폭주 현상이 나타나면서 초기 진화가 어려웠습니다.
[김필수 / 대림대 미래자동차학부 교수 : (일차전지,psg 대 rc 랑스 순위이차전지 모두) 리튬이라는 굉장히 위험한 물질을 쓰고 있다는 것,psg 대 rc 랑스 순위이게 또 화재가 생기면 열폭주 현상,온도가 높아지면서 골든타임은 짧아지고 확산 속도는 빨라지는 공통분모를 갖고 있기 때문에 위험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번 사고를 계기로 안전관리 기준 강화 필요성이 제기됩니다.
이차전지는 LG엔솔,삼성SDI,SK온과 같은 대기업 현장에서 많이 취급하고 보호장치도 많지만,psg 대 rc 랑스 순위일차전지를 취급하는 업체는 상대적으로 안전기준 등이 마련되지 않다는 지적입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국내 리튬 배터리 산업 현장에 대한 긴급 안전점검에 나섰습니다.
SBS Biz 윤지혜입니다.
rc 랑스 대 psg 순위
:‘먹보형’은 2MC 김준현-문세윤을 필두로, 해외의 먹거리, 볼거리를 온몸으로 즐기는 리얼 해외 먹방 여행기.
psg 대 rc 랑스 순위,가정 방문 과정에서 영풍의 권유업무 대리인인 케이디엠메가홀딩스는 ‘고려아연 주식회사’가 강조된 명함을 사용해 논란이 일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