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니콜로 로벨라
NO.2: 니콜로 로벨라 통계
양병내 차관보 주재 '美대선 대응동향 화상회의'
주요 10개국 상무관 참석…韓 경제 영향 등 논의[이데일리 윤종성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양병내 통상차관보가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요국 상무관 화상회의를 개최하고,미 대선 관련 현지 동향과 주요국 대응,주요 통상이슈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양 차관보는 “미 대선이 3개월도 남지 않은 시점에서 불확실성이 큰 만큼 주요국 동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면서 정부 차원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긴밀히 대응해야 할 시기”라고 강조했다.
회의에서는 주미대사관 김성열 상무관이 미 대선 관련 미국 현지 동향을 공유한 후 각국 상무관들이 대응 현황 및 주요 통상이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특히 미 대선에 따른 주요국의 통상정책 변화 전망과 우리 경제에 미칠 영향 및 대응방안을 중점 논의했다.
양 차관보는 “앞으로도 정부는 민·관·학이 함께 참여하는‘글로벌 통상 전략회의’등을 통해 글로벌 통상 리스크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며 “미 대선 관련 통상 분야 불확실성을 최소화하고 우리 기업이 안정적으로 비즈니스할 수 있도록 정부가 총력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니콜로 로벨라
:미국은 최근 조 바이든 대통령이 발표한 가자지구 3단계 휴전안 지지를 촉구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3일 안보리에 제출했다.
니콜로 로벨라,송명섭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의 최근 상대적 부진은 HBM 부문의 경쟁력 회복 기대감이 약화했기 때문"이라며 "무엇보다 HBM3 이상 제품의 출하가 최대 고객사향으로 본격화돼야 한다"고 판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