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포르튀나 시타르트 순위
NO.2: 포르튀나 시타르트 대 psv 순위
NO.3: 포르튀나 시타르트 대 페예노르트 순위
NO.4: 포르튀나 시타르트 대 즈볼러 순위
NO.5: 아약스 대 포르튀나 시타르트 순위
NO.6: 피테서 대 포르튀나 시타르트 순위
NO.7: 발베이크 대 포르튀나 시타르트 순위
현대차는 이날부터 세종시에서 수요응답형 교통수단(DRT)‘셔클’플랫폼 기반의 통합 교통호출 서비스 앱‘이응’을 새롭게 선보인다.이응 앱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의 이동을 빠르고 편리하게 돕는 통합 교통 서비스다.현대차는 기존 세종시에서 운영해온 셔클을 세종시의 교통 인프라와 수요에 맞춰 확대했다.
기존 셔클 플랫폼에서는 수요응답형 버스만 호출할 수 있었던 것과 달리,포르튀나 시타르트 순위이응 앱에서는 수요응답형 교통수단인‘이응버스’를 호출하거나 자전거·킥보드·택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현대차의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탄생한 이응버스는 승객들의 수요에 맞춰 실시간으로 최적의 이동 경로를 생성해 운행하고,포르튀나 시타르트 순위같은 시간대에 경로가 유사한 승객이 예약하면 자동으로 우회 노선을 생성하고 합승할 수 있다.
현대차는 세종시와 함께 9월부터 교통패스인‘이응패스’를 도입 예정이다.이응패스는 이응 앱서비스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월 정액제 대중교통 패스로,포르튀나 시타르트 순위가입 고객은 매월 2만원의 이용료를 내면 대중교통 이용 금액의 최대 5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김수영 현대차 셔클사업실 상무는 “2021년부터 세종시 시민들과 함께해온 셔클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세종시 맞춤형 모빌리티 솔루션을 새롭게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자체와 협력해 바우처,패스기능 등을 고도화하는 등 공공교통 활성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