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안드리 야르몰렌코

【월드컵 경험】- 라치오 대 셀틱 순위

NO.1: 월드컵 은 경험 하는 자리 가 아니라 증명 하는 자리

기술보증기금 김종호 이사장과 BNK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부산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 최금식 이사장(왼쪽부터)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부산은행 제공
기술보증기금 김종호 이사장과 BNK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월드컵 경험부산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 최금식 이사장(왼쪽부터)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부산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부산은행이 최근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조선해양기자재기업을 위한 금융지원에 나서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BNK부산은행은 14일 오전 본점에서 기술보증기금,부산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과‘부산 조선해양기자재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 기관은 협약을 통해 지역 내 기술력이 우수한 조선·해양기자재기업을 발굴해 맞춤형 금융을 지원함으로써 초격차 조선·해양 기술을 확보하고 지역 뿌리산업 활성화 및 역동경제 구현에 앞장설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부산은행은 2500억원 규모의 은행 특별대출을 마련했다.대상기업은 부산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 조합원 365개 사와 조선사 매출을 일정 비율이상 보유한 조선해양기자재 업종 영위기업이다.

또 담보력이 부족한 기업을 위해 기술보증기금에 25억원을 특별출연하고 500억원 규모의 특별협약보증대출을 별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별협약보증대출은 업체당 최대 5억원 한도로 3년간 보증 비율 100% 적용,월드컵 경험보증료율 0.2%p 감면혜택을 제공한다.특히 특별협약보증대출을 부산시 혁신성장기술자금과 연계할 경우에는 업체당 최대 3억원 범위 내에서 3년간 연 0.8%p의 이자를 지원받아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할 수 있다.

방성빈 부산은행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의 큰 뿌리산업인 조선해양기자재기업을 위해 지역은행과 국책기관,협회가 함께 손을 맞잡은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지역 기업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월드컵 은 경험 하는 자리 가 아니라 증명 하는 자리

:한 건설업계 관계자는 "최근 3년간 시중 공사비가 30% 넘게 올랐음에도 시가 제시한 공사비는 턱없이 낮았다"며 "서울시가 이번에 전향적으로 공사비를 대폭 인상했지만, 공사 자체가 굉장히 까다로운 만큼 적정 공사비인지는 건설사별로 공사 수행 난이도를 평가해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월드컵 경험,[기자]서울의 한 대형마트 라면 코너, 라면 한봉지 집는 것도 조심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