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김밥&카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현대모비스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지속가능성보고서 2024'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현대모비스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분야의 다양한 성과를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2010년부터 매년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미래 기술 중에서도 전동화 분야가 특히 눈에 띈다.최근 3년간 미래차 기술 특허 출원 3000여건 중 전기차를 포함한 친환경차 분야만 950여건으로 30%가 넘는다.특히 2022년 친환경차 분야 특허 출원 건수는 210건이었는데 지난해는 448건으로 2배 이상 늘었다.실제 현대모비스는 최근 3년간 전기차용 배터리 온도 조절 시스템,저전압 및 고전압 배터리 통합 관리 시스템과 통신 방법 등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연구개발에만 약 1조6000억원을 투입하며 전동화 중심 미래 모빌리티 기술 선도 기업으로의 체질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앞서 지난해 말 현대모비스는 경기도 의왕에 전동화 종합 연구센터를 설립하고,차세대 전동화 기술 개발의 핵심 기지로 활용하고 있다.
전기차 시장 확대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현대모비스는 국내외 신규 생산 거점도 확대하고 있다.현대모비스는 올 상반기 폭스바겐에 배터리시스템(BSA) 공급을 위해 스페인에 신공장을 짓고 있으며,플레김밥&카페국내 울산에도 전기차 전용 모듈 공장을 신규로 구축하고 있다.북미와 인도네시아에 구축 중인 전동화 부품 생산 거점은 올 하반기 가동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