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다이소 효도복권
[파이낸셜뉴스] KB증권은 11일 더블유에스아이에 대해 인수합병(M&A)과 신사업을 통한 퀀텀 점프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밝히지 않았다.
KB증권 김현겸 연구원은 "더블유에스아이는 기존 척추 수술과 관련된 지혈제와 혈액대용제 등의 의약품 유통 사업 중심에서 의약품 제조 및 수술용 로봇 등으로 사업을 다각화하하고 있다"며 "기존 보유한 400여개 병의원 네트워크와 강력한 시너지가 예상되며 수술용 로봇,다이소 효도복권심혈관 중재시술 의료기기 등의 시장이 급성장해 중장기 성장 동력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블유에스아이의 주요 매출은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박스터 국소지혈제다.최근 인트로바이오파마를 인수하며 의약품 제조 사업에 진출했다.또 자회사 이지메디봇을 통해 수술용 로봇 사업을 추진하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김 연구원은 "지난 6월 이지메디봇은 두산로보틱스의 협동로봇을 적용한 수술로봇솔루션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이지메디봇의 산부인과 수술 어시스트 로봇 '유봇'에 두산로보틱스 협동로봇 공급을 시작으로 뇌신경용 및 심혈관 의료용 로봇까지 협력 범위가 확대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연구원은 "최근 인구 고령화에 따른 심혈관 질환의 발생률 증가로 비수술적인 치료 방법인 중재시술 수요가 확대되며 관련 시장은 급성장 중"이라며 "최근 영국 키말과 말초삽입 중심정맥관(PICC) 등 카테터류 국내 총판 계약 및 판매를 시작했고,다이소 효도복권중국 선건테커의 코나-엠에프와 앤쿠라 국내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다이소 효도복권
:TC본더는 수직으로 쌓은 D램 메모리반도체를 열 압착을 통해 반도체 웨이퍼(원판) 위에 붙이는 기능을 한다.
다이소 효도복권,우크라이나군의 이 같은 동향은 발발 2주년(24일)을 앞둔 러시아와의 전쟁이 기존 전쟁과는 확연히 다른 ‘새로운 전쟁’임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