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스포츠사이트
NO.2: 스포츠사이트 추천
NO.3: 스포츠사이트 순위
NO.4: 스포츠사이트 pang05.com
NO.5: 스포츠사이트 디시
NO.6: 스포츠사이트 제로사이트
NO.7: 스포츠사이트 제로
NO.8: 스포츠사이트 윈
NO.9: 스포츠사이트 썬시티
NO.10: 스포츠사이트 더블유놀이터
추가 호우 전 댐 수위 조절
[충주댐관리단 제공]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최근 많은 양의 장맛비가 쏟아짐에 따라 충주댐 등 다목적댐 4곳의 수문을 열어 댐 수위를 낮춘다고 환경부가 9일 밝혔다.
한강권역의 충주댐과 횡성댐은 현재 발전방류를 통해 각각 초당 770t과 2.5t의 물을 흘려보내고 있으며,스포츠사이트이날 오후 3시부터 수문을 개방해 방류량을 1천100t과 40t으로 늘릴 예정이다.발전 방류는 댐 수문은 열지 않고 댐 아래 설치된 터빈으로 물을 흘려보내 전기를 생산하는 방식이다.
금강권역의 대청댐과 낙동강권역의 임하댐도 각각 초당 240t과 100t을 발전방류하고 있고,이날 오후 2시 이후부터 수문방류를 통해 각각 1천t과 300t으로 늘려서 내보낸다.
앞서 수문 개방으로 초당 30t을 방류해온 보령댐은 전날 오후 2시부터 방류량을 초당 70t으로 늘렸고,스포츠사이트영주댐은 초당 17.3t을 발전방류하다가 오후 2시부터 배사문(토사를 방출하기 위해 설치한 수문)을 통해 방류량을 47.3t으로 확대해 후속 강우에 대비하고 있다.
이번 수문 개방은 최근 며칠 사이 충청권,경북권 중심으로 많은 양의 장맛비가 내리면서 댐의 수위가 계속 상승한 데 따른 조치다.9∼10일과 13일에도 전국적으로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환경부는 댐 수문방류에 대비해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하류 주민과 행락객 등의 하천변 진입을 통제하고 재난안전문자(CBS),경보방송 등을 주기적으로 통보하며 하류 안전 확보를 위한 조치를 강화했다.
박재현 환경부 물관리정책실장은 "오늘부터 전국적으로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전망된다"며 "집중호우 전 다목적댐의 물그릇을 충분히 확보하고 강우 시 댐에 최대한 물을 저장하는 등 탄력적인 댐 운영을 통해 하류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