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와트 업
NO.2: 와트 스타트 업
NO.3: 제임스 와트 업적
한국유방암환우총연합회,와트 업한국환자단체연합회,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등 92개 환자단체는 오늘(4일) 오전 서울 종로 보신각 앞에서‘의사 집단휴진 철회 및 재발 방지법 제정 환자촉구대회’를 열고 정부와 의료계에 의료공백 정상화를 요구했습니다.
환자단체들은 “지금까지 이어진 정부와 전공의·의대 교수·대한의사협회의 소모적인 논쟁을 규탄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의료공백 정상화에 대한 기대와 실망이 반복되고 있는 상황에서 사태 해결을 위한 협의는커녕 환자의 불안과 피해를 도구 삼아 서로를 비난하기만 하는 갈등 양상에 환자단체들은 더는 인내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응급실·중환자실 등 생명과 직결된 필수의료만큼은 의료인이 어떠한 집단행동을 하더라도 정상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재발 방지법을 신속히 만들어 달라고 국회에 강력하게 요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당초 환자단체들은 1천 명 정도가 참여하는 대규모 집회를 예고했지만,장마와 환자 상태 등을 고려해 오늘 집회에는 100~200명 정도가 참석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와트 업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와트 업채널 추가
▷ 네이버,와트 업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와트 스타트 업
:김연하 기자 yeona@sedaily.
와트 업,[연합][헤럴드경제=안효정 기자] 의대 교수들이 의대 입학 정원이 늘어난 대학 총장을 상대로 민사소송을 제기하고 구상권을 청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