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홀덤 세븐 하이
[앵커]
필리핀 가사 관리사 100명이 오는 9월부터 서울 가정에 배치됩니다.
양육 가정의 돌봄 부담을 덜겠단 취지인데,홀덤 세븐 하이비용은 하루 4시간 기준 월 119만 원 정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민경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맞벌이 부부 등의 육아 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도입한 외국인 가사관리사.
서울시와 고용노동부가 외국인 가사관리사 서비스 희망 가정을 모집합니다.
12세 이하 자녀가 있거나 출산 예정인 가구로,소득 기준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필리핀 국적 가사관리사 100명은 오는 9월부터 내년 2월 말까지 6개월 동안 각 가정에서 아동 돌봄과 가사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필리핀 직업훈련원에서 관련 교육을 이수하고 정부 인증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한국어로도 일정 수준 의사 소통이 가능하다는 게 서울시 설명입니다.
[김동섭/서울시 여성가족실 가족담당관 : "8월 초에 입국을 하게 됩니다.한국에서 4주간의 직무 교육을 수행하게 되시고요.직무교육이 끝나면 가정에 배치되실텐데요."]
월요일부터 금요일 사이 전일제 또는 시간제로 선택할 수 있는데,근로시간이 주 52시간을 초과할 수는 없습니다.
이용 금액은 최저임금에 4대 보험 등 간접 비용을 포함한 시간당 13,700원입니다.
평일 하루 4시간씩 이용할 경우,월 119만 원 정도 부담하면 됩니다.
서울시와 고용노동부는 시범 사업을 통해 만족도와 효과 등을 평가하고,홀덤 세븐 하이본 사업의 규모와 추진 방향 등을 결정한다는 계획입니다.
KBS 뉴스 김민경입니다.
촬영기자:민창호/영상편집:장수경/그래픽:고석훈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홀덤 세븐 하이
:총선 동력은?■ 진행 : 오동건 앵커■ 출연 : 김형준 배재대 석좌교수, 김상일 정치평론가*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홀덤 세븐 하이,이 사건이 혹시 정확히 기억이 안 나시는 시청자 여러분들을 위해서 새봄 씨가 간단하게 설명 좀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