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미베 초밥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정부,시미베 초밥판매가 모니터링 강화
도시가스료 인상 잠정 보류
1일부터 유류세 인하율 축소로 기름값 상승이 예고되면서,시미베 초밥정부가 가격 인상을 자제하는 알뜰주유소에 공급가격 인하 등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하기로 했다.정부는 유류세 환원분을 초과하는 가격 인상이 없도록 7월 한 달간 판매가격 모니터링을 강화할 방침이다.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2차관은 이날 유류세 환원 시행에 맞춰 경기 안양시 안양동 주유소를 방문해 석유 판매가격 동향을 점검했다.
또 한국석유공사,한국석유관리원,알뜰공급사(SK에너지) 등 알뜰주유소 관계자들도 만나 격려했다.정부는 유류세 일부 환원 결정 이후 수요가 급증한 석유류의 물량 공급을 차질없이 진행했고,시미베 초밥급격한 가격 인상을 방지하기 위해 업계의 자발적인 협조도 요청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알뜰주유소의 경우 재고물량이 확보된 7월 첫째 주는 유류세 환원분 반영을 최소화하고 둘째 주부터 점진적으로 가격에 반영될 수 있도록 가격 인상 자제 주유소에 대한 추적인 인센티브를 줄 계획이다.아울러 유류세 환원분을 초과하는 가격 인상이 없도록 7월 한 달간 판매가격 모니터링도 강화하고,가격 상승기에 편승해 물가상승을 부추기거나‘가짜 석유’등을 불법적으로 유통시키는 행위 등을 단속하기 위한 범부처 시장점검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정부는 올 상반기에 수도권·대도시를 중심으로 알뜰주유소 27개 선정이 완료됐고,시미베 초밥하반기에도 13개를 추가 선정해 당초 목표대로 올해 내 40개 확대를 달성할 계획이다.최 차관은 “알뜰주유소가 더 적극적으로 가격상승 억제 역할을 수행해야 하고,시미베 초밥업계에서도 재고 소진 등을 감안해 유류세 환원분을 단계적으로 반영하는 상생의 정신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앞서 정부는 애초 6월 말 종료될 예정이었던 유류세 인하 조치를 2개월 더 연장하되 인하 폭을 축소하기로 했다.
한편,정부는 민수용 도시가스 요금 인상 대해서는 잠정 보류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도시가스가 원가 이하로 공급돼 한국가스공사의 민수용 도시가스 미수금이 13조5000억 원에 달하지만,공공요금 인상이 물가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이날부터 인상은 무리라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