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퀸스파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송미령 장관,제주 퀸스파크여름 배추 주산지 평창군 현장 방문
배추·무 정부 비축 추진 상황 점검
김치업체 등 대량 수요 대비 당부 [파이낸셜뉴스] 봄철 출하량이 늘며 배추 안정세를 찾은 배추 가격이 여름철 재해가 예상되며 본격적인 대비 태세에 들어갔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17일 여름배추 주산지인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을 방문하여 여름배추 작황을 점검하고 생산농가 격려에 나섰다.
배추 가격은 겨울배추 작황부진으로 4월에 평년비 62%까지 뛰어올랐다가 6월 들어 봄배추의 본격 출하로 다시 전·평년비 각각 24%,10% 하락세로 전환했다.공급측 타격을 겪은 여타 채소류도 노지 봄채소들이 나오며 빠르게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다.4월 대비 도매가격은 양배추 50.2%,제주 퀸스파크대파 26.4%,양파 23.4% 하락했다.
다만 여름철 재해로 생산량이 줄어들 경우 다시 큰 폭의 가격 변동이 예상되고 있다.특히 최근 몇 년간 여름철 고온과 호우로 이미 단위면적당 생산량 감소를 겪은 고랭지 배추 농가들이 평년 대비 5% 가량 재배면적을 줄일 것으로 전망된다.
송 장관은 강원특별자치도가 추진중인 고랭지 배추·무 생산성 제고를 위한 토양 개량 및 생육관리 상황을 점검하고,집중호우로 인한 침수·유실에 대비하여 배수로 정비도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연관 기관별로 생육과 수급 관리에 필요한 맞춤 역할도 지시했다.
농촌진흥청에는 고랭지 채소 기술지도에 만전을 기하고 더위에 강한 품종 보급에도 힘써 줄 것을 강조했다.농협중앙회(경제지주)에는 여름배추 계약재배 물량을 확대할 것을 당부했다.계약재배 농가가 안정적으로 배추·무를 생산할 수 있도록 약제와 영양제를 충분히 지원하고,배추 예비묘도 차질 없이 공급할 것을 지시했다.
특히 특히 김장 등 배추 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며 김치협회에는 저렴한 봄배추를 많이 매입해서 재배 농가도 돕고,기상이변 시 발생할 수 있는 여름철 공급부족에 대비해 줄 것을 요청했다.
유통 분야를 맡고 있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도 유사시 활용할 수 있는 비축분 증대를 지시했다.작황관리와 함께 현재 추진 중인 봄배추와 봄무 비축(1만5000t)을 차질없이 완료하고,고랭지 채소의 수급조절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강원권 비축기지 신축도 계획대로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송 장관은 "농업인들의 노력 덕분에 봄배추는 안정적으로 공급되고 있어서 소비자 부담이 낮아지고 있지만,여름철은 폭염,제주 퀸스파크폭우 등으로 배추 재배가 어려운 시기"라며 "농촌진흥청,지방자치단체,농협 등과 합동으로 생육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제주 퀸스파크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제주 퀸스파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이날 제일 먼저 발제자로 나선 반 전 총장은 “기후위기로 인해 2100년이 되면 지구가 멸망할 수 있다.
제주 퀸스파크,중국에서 서열 2위인 국무원 총리는 그동안 의례적으로 전인대 회의 개막일에 정부 공작보고(업무보고)를, 폐막일에는 대미를 장식하는 내·외신 기자회견을 각각 열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