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us 오를레앙 대 파리 생제르맹 fc 라인업
목동선 경전철은 양천구 신월동에서 영등포구에 위치한 2‧9호선 당산역을 연결하는 사업으로,총 연장 10.87km 12개 역사로 계획됐습니다.
앞서 서울시는 2020년 11월 '제2차 서울특별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목동선을 반영하고 2021년 8월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신청,같은 해 10월부터 기획재정부 및 한국개발연구원에서 예비타당성조사를 수행해 왔습니다.
서울시는 그동안 사업성을 제고하기 위해 한 차례 사업 계획을 변경하는 등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기 위해 노력했지만,us 오를레앙 대 파리 생제르맹 fc 라인업낮은 경제성 평가로 인해 최종적으로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지 못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낮은 경제성 평가의 원인으로는 목동 지역 재건축사업 미반영,ㄴ자 노선 우회도로 인한 도심 접근성 저하 등 수요 부족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서울시는 향후 급증할 목동 교통 수요에 대비해 선제적 교통대책 수립이 필요함을 적극적으로 주장했지만,예비타당성조사 지침상 개발사업 반영 기준에 부합하지 못해 반영되지 못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목동선 경전철은 서울 서남부지역 균형발전 및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필요한 사업인 만큼,노선 조정 등 다양한 대안을 검토하고 사업성 제고 방안을 마련해 재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서울시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