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위니옹 생질루아즈 대 리버풀 라인업
NO.2: 위니옹 생질루아즈 대 리버풀 fc 라인업
[앵커]
미국의 대선 TV토론 이후 유권자 10명 중 7명이 조 바이든 대통령이 출마를 포기해야 한다고 답한 여론조사까지 나왔는데요.
바이든 대통령 가족들은 대선레이스 완주를 촉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종윤 기자,위니옹 생질루아즈 대 리버풀 라인업바이든 대통령이 거취에 대해 진지한 고민에 빠졌네요?
[기자]
바이든 대통령은 29일부터 대통령 별장인 캠프 데이비드에 머물면서 TV 토론 이후 확산되는 대선 후보 사퇴론 등 거취에 대해 가족 등과 상의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WSJ은 "연방 상하원 민주당 후보들은 바이든의 부진 탓에 다른 선거에 영향을 받을까 봐 우려하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는데요.
CBS는 토론 다음 날인 28일부터 이틀간 전국 유권자 천130여 명을 조사한 결과 "바이든이 11월 대선을 포기해야 한다"는 응답이 72%였습니다.
이런 가운데 NYT는 바이든의 가족들은 캠프데이비드에 모여 바이든에게 계속 싸우라고 촉구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앵커]
이런 가운데 바이든 대통령이 워싱턴에 외국 정상들을 불러들인다면서요?
[기자]
파이낸셜타임스는 미국 정부가 나토 정상회의에 이스라엘과 주요 아랍국 외무장관까지 초청했다고 보도했습니다.
9일부터 사흘간 미 워싱턴DC에서 열리는 나토 정상회의에선 초청국가 장관급 회담도 진행될 전망인데 우리나라도 참여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7일 결선투표인 프랑스에서 극우정당이 1당이 되면 우크라이나 지원금 삭감이 예상돼 나토 강화가 유지될지는 미지수입니다.
한편,위니옹 생질루아즈 대 리버풀 라인업우크라이나와 중동에서 러시아와 이란이 군사력으로 나토와 미국-이스라엘을 위협하는데 이에 맞서 유럽외 지역에서 '나토'가 구촉될지 주목됩니다.
SBS Biz 김종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