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터키시 반
NO.2: 터키시 반 성격
러시아 매체들 “푸틴 대통령,터키시 반19일 오전 2시 22분 평양 도착”
푸틴 평양 일정,터키시 반1일 일정으로…19~20일 베트남 방문 예정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9일(한국시간) 새벽 북한 평양에 도착해 국빈 방문을 시작했다.
크렘린궁은 이날 오전 2시 46분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푸틴 대통령이 북한 수도 평양에 도착했다”고 알렸다.앞서 러시아 매체들은 플라이트레이더24 등 항공 추적 사이트를 인용해 푸틴 대통령의 전용기가 이날 오전 2시 22분 평양 순안 공항에 착륙했다고 보도했다.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직접 공항에서 푸틴 대통령을 영접했다고 스푸트니크 통신이 현지 특파원을 통해 전했다.
푸틴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간) 러시아 극동지역 사하(야쿠티야) 공화국 야쿠츠크 방문 일정을 마친 뒤 이날 밤 전용기를 타고 북한으로 이동했다.푸틴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초청으로 18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북한을 국빈 방문할 예정이었다.그러나 예상보다 늦게 평양에 도착하면서 푸틴 대통령은 하루 일정으로 북한을 방문하게 됐다.
푸틴 대통령의 방북은 2000년 7월 19∼20일 이후 24년 만이다.당시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 지도자로선 처음 북한을 찾아 김 위원장의 아버지인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회담하고 북러 공동선언을 발표했다.2019년 4월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북러 정상회담,터키시 반지난해 9월 러시아 보스토치니 우주기지 북러 정상회담을 이어 푸틴 대통령과 김 위원장이 직접 만나는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이날 오후 열리는 정상회담에서 푸틴 대통령과 김 위원장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특별군사작전’이후 밀착하고 있는 북러 관계를 격상하는‘포괄적 전략 동반자’관계 협정에 서명할 예정이다.전날 유리 우샤코프 크렘린궁 보좌관은 이 협정에 안보 문제가 포함될 것이라고 밝혔다.
두 정상은 군사 협력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북러가 1961년 옛 소련과 북한이 체결한‘조·소 우호 협조 및 상호원조에 관한 조약’에 포함됐다가 1996년 폐기된‘자동 군사개입’조항에 가까운 수준의 협력에 합의할지 관심이 쏠린다.
또 푸틴 대통령이 전날 북한 노동신문 기고문에서 “서방의 통제를 받지 않는 무역 및 호상(상호) 결제체계를 발전시키고 일방적인 비합법적 제한 조치를 공동으로 반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힌 만큼 자체 무역·결제 시스템을 갖춰 경제 협력 수준을 높이는 방안도 합의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달 집권 5기를 공식 시작한 이후 가장 먼저 중국을 찾았던 푸틴 대통령은 벨라루스,터키시 반우즈베키스탄에 이어 북한을 네 번째 해외 방문지로 택했다.푸틴 대통령은 방북 일정을 마친 뒤 19일 오후 베트남으로 향한다.그는 응우옌 푸 쫑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의 초청으로 19∼20일 베트남을 국빈 방문한다.
터키시 반 성격
:오는 24일 회의 통해 대응책 공개의료계가 정부가 발표한 의대 정원 배분이 주먹구구식 탁상행정이라고 비판했다.
터키시 반,전세사기 주택은 600호를 목표로 매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