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오사수나 레알베티스
주한 미국 대사 일행이 HD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를 찾아 함정사업 분야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HD현대중공업은 15일 필립 골드버그 주한 미국 대사와 놀란 바크하우스 주부산 미국 영사 등이 울산 HD현대중공업을 방문했다고 밝혔다.이날 현장 방문에는 정기선 HD현대 부회장과 이상균 HD현대중공업 사장이 동행해 HD현대중공업의 주요 사업 현황을 직접 소개했다.
이번 방문은 골드버그 대사가 HD현대중공업을 둘러보고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며 성사됐다.골드버그 대사 일행은 HD현대중공업의 상선 건조 현장을 시찰한 후 특수선 야드로 이동해 차세대 이지스 구축함,오사수나 레알베티스최신예 초계함 등 건조 중인 함정들과 도크,오사수나 레알베티스창정비시설 등을 살펴봤다.
골드버그 대사는 “미국과 HD현대가 상선 및 함정 분야에서 훌륭한 파트너십을 구축할 잠재력이 많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미국은 최근 자국 함정의 유지·보수·정비(MRO) 사업 물량의 일부를 해외에서 수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지난 2월에는 카를로스 델 토로 미국 해군성 장관이 HD현대중공업을 찾아 함정 건조 역량을 직접 확인했다.
HD현대중공업은 최근 미국 해군보급체계사령부와 함정의 유지·보수·정비를 위한 자격인 함정정비협약(MSRA)을 국내 업체 최초로 체결했다.협약에 따라 HD현대중공업은 향후 5년간 미국 해상 수송사령부 소속의 지원함뿐 아니라 미 해군이 운용하고 있는 전투함에 대한 MRO 사업 입찰 참여 자격을 확보하게 됐다.
정기선 부회장은 “세계 1위 조선산업을 영위하고 있는 HD현대의 조선업 노하우와 역량을 십분 활용해 미국과 조선 분야에서 다양한 협력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오사수나 레알베티스
:포스코이앤씨는 하이엔드 주거브랜드 '오티에르'만의 특별한 대안설계를 제안했다.
오사수나 레알베티스,특히 강 이사장은 한국 중소벤처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공동 지원하기 위해 베트남 최대 한인경제단체인 주 베트남 한국상공인연합회(KOCHAM)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