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구 와일드카드 예매
오세훈 "하루 일상 중 서울시가 개입하지 않는 부분 거의 없어"
오세훈 서울시장이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하루 일과 등을 공개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시청자들 사이에서는 정치인의 일상 공개가 신선하다는 반응과 함께 "지지 여부를 떠나 극한 직업"이라는 목소리도 나온다.
지난 29일 유튜브 채널 '휴먼스토리'에는 '1년 50조 매일 1천300억씩 쓰는 남자의 하루 일상'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36분 길이의 이 영상에는 오세훈 서울시장의 일과와 인터뷰가 담겼다.해당 영상은 30일 오후 8시 20분 기준 4만7천 조회수를 기록했다.
영상은 오 시장이 오전 5시 50분쯤 가족과 함께 사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 서울시장 공관에서 민소매 러닝셔츠 차림으로 유튜버를 맞이하는 모습으로 시작한다.오 시장은 "보통 새벽 5시에 일어난다.오전 6시쯤 집에서 출발해서 출근한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오전 6시쯤 공관을 나서면서 조간신문을 읽으며 이동했다.남산공원에 도착해 출근 전 걷기 운동을 한 뒤,오 시장은 "일정한 운동량을 확보하지 않으면 밥을 안 먹은 느낌이다.하루에 1시간 정도는 운동하는 시간을 확보하는 게 평생 버릇"이라고 했다.
운동 중 '시장의 역할은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천만 서울 시민이 먹고 출근하고 퇴근하고 주말에 가족과 함께 즐기는 것 등 모든 것을 다 서울시가 관리한다고 보면 된다"며 "다 구청에서 하는 줄 알고 계시는데,야구 와일드카드 예매하루 일상 중 서울시가 개입하지 않는 부분은 거의 없다고 생각하면 된다"고 답했다.
시청으로 출근한 오 시장은 오전 간부회의를 거쳐 기자 설명회,야구 와일드카드 예매어린이 행사에 이어 정오쯤 성과를 낸 부서 직원들과 함께 점심을 먹었다.오후에는 풍수해 대비 현장 점검과 부서 현안 보고,광화문광장 행사 참석 등 바쁜 일정을 보냈다.저녁 식사는 마지막 일정인 서울시립대 강연을 위해 이동하며 차 안에서 김밥으로 해결했다.
오 시장은 '꿈을 이루는 노하우를 알려달라'는 말에 "성공하는 노하우라는 것이 특별한 게 있을 수 있겠나.무던하게 성실하게 꾸준히 노력하는 거 이상 좋은 방법은 사실 없다"며 "노력한다고 다 성공하는 건 아니지만,야구 와일드카드 예매노력하지 않고 성공하는 사람도 없다.평범한 데 진리가 있는 거 아니겠냐"고 했다.
해당 영상을 접한 시청자들은 "지지 여부를 떠나 극한 직업",야구 와일드카드 예매"보여주기식이라도 이런 영상은 참 좋다",야구 와일드카드 예매"진짜 바쁘게 사신다",야구 와일드카드 예매"정말 쉽지 않다" 등 반응을 보였다.
야구 와일드카드 예매
:디지털 자산 분석 업체 '스위스블록'은 지난주 보고서를 내고 "무슨 자산이든지 냉각기가 있기 마련"이라며 "비트코인도 예외는 아니다"고 지적했다.
야구 와일드카드 예매,가짜 뉴스 영상들은 자극적인 제목과 미리 보기 이미지(섬네일)로 조회 수를 끌어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