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강남벳 토토

【엄마와 야구】- 로또승부

NO.1: 엄마와 야구장

NO.2: 엄마와 야구

 9일‘피식대학’유튜브 채널에는‘앤더슨 팩에게 브루노 마스 번호를 묻다’라는 제목의‘피식쇼’영상이 올라왔다.[사진 출처 = 유튜브‘피식대학’갈무리]
9일‘피식대학’유튜브 채널에는‘앤더슨 팩에게 브루노 마스 번호를 묻다’라는 제목의‘피식쇼’영상이 올라왔다.[사진 출처 = 유튜브‘피식대학’갈무리]지역 비하 논란으로 자숙했던 유튜브 채널‘피식대학’이 약 2개월 만에 복귀를 알렸다.별다른 추가 사과 없이 재개된 활동 속,추락한 민심 회복에 성공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9일‘피식대학’유튜브 채널에는‘앤더슨 팩에게 브루노 마스 번호를 묻다’라는 제목의‘피식쇼’영상이 올라왔다.

지난 5월12일 공개한‘현우진에게 방송에 나가니 노래를 부를지 주접을 떨지 묻다’라는 제목의 영상 이후 약 2개월 만의 업로드다.

이들은 영상을 시작하기에 앞서 하반기에 새롭게 공개할‘2024년 피식대학’신규 콘텐츠 계획도 밝혔다.자숙을 끝내고 본격적으로 활동 재개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피식대학의 복귀를 두고 누리꾼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다.

복귀 영상엔‘돌아와서 기쁘다‘주말에 심심했는데 잘됐다‘계속 초심 잃지 말길‘이제 실수하지 말자‘기다린 보람이 있다’등의 댓글이 달렸다.

 피식대학이 지역비하 논란을 산 영상‘경상도에서 가장 작은 도시 영양에 왔쓰유예.[사진 출처 = 유튜브‘피식대학’갈무리]
피식대학이 지역비하 논란을 산 영상‘경상도에서 가장 작은 도시 영양에 왔쓰유예.[사진 출처 = 유튜브‘피식대학’갈무리]
앞서 피식대학은 지난 5월11일 공개한‘메이드 인 경상도’시리즈‘경상도에서 가장 작은 도시 영양에 왔쓰유예’라는 영상으로 지역 비하 논란을 산 바 있다.

해당 논란의 여파로‘피식대학’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기존 318만명에서 10일 오전 기준 292만명으로,26만명가량이 이탈했다.

당시 영상은 경상도 지역 곳곳을 여행하고 돌아다니며 소개하는 내용의 취지로 제작됐다.

그러나 출연진(개그맨 이용주·정재형·김민수)이 영양에서 “이런 지역 들어본 적 있냐.여기 중국 아니냐”라고 하거나,영양의 특산품 블루베리 젤리를 맛보며 “젤리가 할매 맛이다.할머니 살을 뜯는 것 같다” 등의 무례한 발언들을 쏟아냈다.

이 밖에도 “공무원인데 여기 발령받으면…여기까지 하겠다” “강이 위에서 볼 땐 예뻤는데 밑에서 보니까 똥물” 등 지역 비하성 발언도 거리낌 없이 영상에 등장했다.

영상을 접한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들의 발언이 지나치다며 질책했고,엄마와 야구오도창 영양군수까지 나서서 불편한 심경을 드러냈다.

비판이 거세지자 피식대학 측은 영상을 게시한 지 일주일 만에 유튜브 커뮤니티에 사과문을 올려 해명에 나섰다.현재 해당 영상은 비공개 처리됐다.

피식대학 측은 피해 상점을 직접 방문해 업주들에게 사과했으며 추후 발생할 피해들을 지속해서 확인,엄마와 야구수습하기로 했다.또 영양 지역 주민 및 공직자들에게도 사과했다.이후 영양군수는 피식대학 측을 용서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엄마와 야구

:1950년대 한국전쟁 후 빠른 속도로 경제 회복을 이뤄냈으며, 1997년 IMF 위기도 빠르게 극복해 냈고 코로나19 시기에도 빠른 대응은 물론 국민들의 적극적인 방역 참여로 위기에서 벗어났다.

엄마와 야구,한 위원장은 이날 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이 대사와 황 수석 문제와 관련해 “어제 밝힌 우리 입장은 그대로 간다”고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