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노원 복권명당
2016년 착공 후 8년 만에 개통
경기도는 남양주시 별내역과 서울 암사역을 잇는 지하철 8호선 연장 별내선(암사역~별내역) 구간을 다음달 10일 개통한다고 11일 밝혔다.
별내선은 기존 8호선 서울 강동구 암사역에서 남양주 별내역까지 모두 6개 정거장을 연결하는 총연장 12.9㎞의 노선이다.1조391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됐으며 6개 공사구간 가운데 3~6구간은 경기도가,1·2구간은 서울시가 맡아 공사를 진행했다.2016년 착공 이후 8년 만에 개통이다.
별내선 구간 열차는 6량으로,출퇴근 시간대엔 4.5분,평상시엔 8분 내외 간격으로 운행된다.별내선이 개통하면 별내에서 잠실까지 27분 걸린다.2호선(잠실),3호선(가락시장),5호선(천호),노원 복권명당9호선(석촌),수인분당선(복정,노원 복권명당모란),노원 복권명당경의중앙선(구리),노원 복권명당경춘선(별내)과 환승할 수 있다.
경기도와 서울시는 지난해 7월부터 철도종합시험운행을 시작해 공정종류별 시험,사전점검,시설물검증시험과 영업시운전을 마쳤다.현재 개통을 위한 종합보고 및 안전관리체계 변경승인 등의 행정절차만 남겨두고 있다.
노원 복권명당
:혁신창업타운은 지역 금융 공공기관과 부산은행 부산상공회의소 등 기업이 연결된 거점으로, 창업을 중심으로 지역의 다양한 기업 성장 지원 주체가 뭉치는 공간이 될 전망이다.
노원 복권명당,[날씨] 휴일 전국 흐림…중북부 한때 눈·비뉴스 기사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로 접근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