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프로야구 신인왕 기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 정상들이 공동성명에서 중국을 러시아의‘결정적인 조력자’로 규정한 것을 두고 중국이 “냉전적 사고로 가득 찬 도발과 비방”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중국 주유럽연합(EU) 대표단은 11일 홈페이지에 기자와의 문답 형태로 게시한 입장문에서 “나토의‘워싱턴 정상회의 선언’은 전체가 냉전적 사고방식과 호전적 언사로 가득하고 중국 관련 내용은 도발·거짓말·선동·비방으로 가득차 있다”며 “우리는 이에 강한 불만과 단호한 반대를 표하며,프로야구 신인왕 기준이미 나토에 외교적 경로로 항의했다”고 밝혔다.
중국 대표단은 “중국은 우크라이나 위기를 만든 곳이 아니고,프로야구 신인왕 기준우크라이나 문제에서 정정당당하다”며 “지금껏 어느 한 충돌 당사자에게도 살상 무기를 제공하지 않았고 민수용 드론을 포함해 군수·민수용 이중용도 품목 수출을 늘 엄격히 통제해왔다”고 밝혔다.
중국 대표단은 “중국과 러시아 사이 정상적 무역 교류는 제3자를 겨냥한 것이 아니며 외부 방해와 위협을 받아서도 안 된다”고 밝혔다.
중국 대표단은 “우크라이나 위기가 현재까지 계속되고 있는데,프로야구 신인왕 기준대체 누가 불에 기름을 붓고 사적 이익을 추구하는 기회로 활용하고 있는가”라고 되물은 뒤 “나토가 자신이 한 일을 반성하고 실제 행동으로 국면 완화와 문제 해결을 추진하기를 충고한다”며 “책임을 전가하거나 자신에게 닥친 화를 남에게 넘겨선 안 된다”고 밝혔다.
중국 대표단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평화 발전의 고지이지 지정학 게임 경기장이 아니다.나토가‘유라시아 안보 연동’을 반복해서 선전하는 저의가 무엇인가”라며 “우리는 나토가 분수에 만해 북대서양 지역 방어 조직이라는 본분을 지키며 일부 강대국의 패권 도구로 전락하지 않기를 촉구한다”고 했다.
나토가 이번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국·일본·호주·뉴질랜드 등 인도·태평양 지역 국가들과 연계를 한층 강화하겠다고 밝힌 것을 겨냥한 것이다.중국 외교부는 이를‘나토의 동진’으로 규정하며 반발했다.
나토 회원국 정상들은 전날 미국 워싱턴DC에서 개최한 정상회의 후 발표한 공동성명에서 중국이 러시아의 “결정적인 조력자”(decisive enabler)라고 규정했다.
나토 정상들은 “중국의 지원 탓에 러시아가 이웃과 유럽·대서양 안보에 가하는 위협이 증가했다”며 중국에 러시아가 방위산업에 사용할 수 있는 무기 부품·장비·원자재 등의 물품 이전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아울러 중국의 야망과 강압적인 정책이 계속해서 나토의 이익과 안보,프로야구 신인왕 기준가치에 도전이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중국은 나토 정상회의 기간 러시아·벨라루스와 군사 활동도 벌이고 있다.중국 관영매체 글로벌타임스는 전날 중국과 러시아 군함이 대만해협에서 합동 순찰을 했으며 중국의 두 번째 항공모함 산둥함이 참여했다고 보도했다.
글로벌타임스는 “현재 상황과 무관하게 이미 예정된 훈련”이라며 “다른 국가를 겨냥하지 않고 국토 방위를 목적으로 한 훈련이기 때문에 미국이 주도하는 림팩 훈련과 달리 지역의 평화와 안정에 기여한다”고 주장했다.NHK도 전날 오전 오키나와 인근 해역에 산둥함이 포착됐다고 전했다.
중국은 나토 정상회의 개막 하루 전인 지난 8일 폴란드와 국경을 접한 벨라루스에서 합동 군사훈련을 벌였다.중국은 이 역시 나토 정상회의와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다.
프로야구 신인왕 기준
:비트코인은 지난 13일 역대 최고가(7만3천800달러)를 기록한 이후 일주일 동안 하락 곡선을 그렸습니다.
프로야구 신인왕 기준,차씨는 왕래하는 가족이나 연고자가 없어 서울시립승화원에서 무연고자 장례를 치르고 봉안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