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854
"LS전선 해저케이블 기술 탈취·활용 안 해"
"독점기업의 과도한 견제"
LS전선 "대한전선 기술 탈취 범죄 행위"대한전선은 LS전선이 제기한 해저케이블 기술 탈취 논란에 "해저케이블 공장 레이아웃은 핵심 기술이 아니며,대한전선은 LS전선의 영업비밀을 탈취하거나 활용한 바가 없다"고 전면 부인했다.
대한전선은 15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자체 기술력으로 공장을 건설했으며,로또 854기술을 탈취한 바 없다”고 밝혔다.
앞서 경기남부경찰청 산업기술안보수사대가 최근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대한전선 본사 사무실과 공장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인 것에 대해 이날 LS전선이 "기술 탈취가 사실로 밝혀질 경우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경고하자 반박을 내놓은 것이다.
대한전선은 과거 LS전선 해저케이블 공장의 건축을 설계한 가운종합건축사무소를 통해 해저케이블 제조 설비 도면과 레이아웃 등을 탈취한 의혹을 받는다.
대한전선은 이에 대해 "선형구조인 케이블 제품은 중심(도체)에서 바깥(절연체 및 외장 등)으로 공정이 진행되며 이 순서를 고려해 설비를 배치하고,해저케이블 설비 역시 동일하다"면서 "생산 능력,공장 부지의 형태 및 크기,로또 854부두 위치 등을 고려해 레이아웃을 결정하게 되기 때문에 공장 설비 레이아웃은 핵심 기술일 수 없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공장의 레이아웃은 해외 설비 업체로부터 소정의 비용을 지불하고 구입할 수 있을 정도로 핵심적인 기술 사항이 아니다"라면서 "기술탈취의 목적으로 경쟁사의 레이아웃과 도면을 확보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설명했다.
또한 "대한전선은 수십년간 케이블을 제조하며 쌓아온 기술력 및 해저케이블에 대한 연구를 통해 자체 기술력으로 공장을 건설했다"며 "다양한 조건들을 고려해 수십 번의 내부 검토 및 연구를 거쳐 최종 레이아웃을 결정했고 이를 기반으로 1공장 1단계를 건설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2공장 역시 다양한 후보 부지별 레이아웃을 검토하고 있다"며 "이 과정을 통해 최적의 부지를 선정한 이후 최종적으로 유럽 최대 케이블 설비 업체인 M사로부터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받을 예정"이라고 부연했다.
가운건축은 경쟁입찰 방식을 통해 공정하게 선정한 업체라고 전했다.대한전선은 "당사가 가운건축에 먼저 연락해 수차례 설계를 요청했다는 내용은 사실과 다르고 경쟁사의 계약 금액에 대해서는 알지 못한다"며 "가운건축은 공장 건물의 공간을 설계하는 업체로 해저케이블 공장 설비는 전문 업체를 통해 제작 및 설치됐다"고 언급했다.
특히 "국내에서 해저케이블 설비를 생산할 수 있는 업체는 한정적"이라며 "대한전선은 케이블 설비 공급 경험이 있는 업체에 공정하게 입찰 참여 기회를 부여해 왔을 뿐 LS전선의 주장처럼 동일한 설비 제작 및 레이아웃을 요구한 바가 전혀 없다"고 일축했다.
대한전선은 이번 기술탈취 논란이 '독점기업의 과도한 견제'라고 주장했다.대한전선 관계자는 "국내에서 독점적 지위를 갖고 있는 LS전선이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대한전선의 시장 진입을 방해한다면 해저케이블 및 해상풍력 산업에 대한 국가 경쟁력이 약화될 뿐만 아니라 중국 등 해외업체로부터 우리 케이블 시장을 보호하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해 사실과 다른 내용에 대해 적극 소명해 혐의가 없음을 밝혀 나가겠다"며 "혐의가 없다고 밝혀질 경우 가능한 민형사상의 모든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로또 854
:정부는 올 상반기 중 '조세특례제한법' 시행령 개정을 통해 중소기업을 졸업해 중견기업에 진입하더라도 최초 3년 높은 R&D·투자세액공제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로또 854,윌리엄스 교수는 "(출산과 양육은) 저도 어려웠고 제 딸도 어려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