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토르강 아자르
NO.2: 토르강 아자르 피파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관계자 초청…사고 예방·대응 안내
국정원 “보안업체,토르강 아자르우수한 보안 설루션 개발·보급 중요”
업계 “국정원 설명,토르강 아자르안전한 제품 개발에 큰 도움”[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국가정보원은 지난 17일 경기도 판교 기업지원허브에서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소속 정보보호업계 관계자들을 초청해‘북한의 사이버 위협 동향 및 공격 사례 분석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북한이 개발사나 업데이트 서버를 은밀히 공격해 악성코드를 광범위하게 유포시키는 등 SW 공급망 공격 방식이 한층 진화됐다며 정보보호업계에 보안 강화를 위한 협조를 당부했다.
국정원 국가사이버안보센터장은 “북한의 사이버 공격 기술이 날로 지능화·고도화되면서 민간기업은 물론 국가기관과 핵심 기반 시설에 침투하는 SW 공급망 공격이 확대되고 있다”며 “보안업체가 우수한 보안 설루션을 개발·보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조영철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장은 “국정원이 정보보호업체들을 위해 직접 찾아 설명회를 개최해 준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며 “국정원이 설명한 북한의 최신 공격 기법은 업체들이 보다 안전한 제품을 개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토르강 아자르
:이 때문에 4년 전 오세훈 시장의 패배에 대한 '설욕전'이자 사실상의 '리턴 매치' 성격이 짙다.
토르강 아자르,분실된 외부 패널은 여객기가 비행하던 중에 떨어진 것으로 확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