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파워볼 실시간

팬더라이브

NO.1: 팬더라이브

NO.2: 팬더라이브 엑셀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이 지난 1일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열린 'CEO타운홀미팅'에 참석해 그룹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사진은 지난 1일 CEO타운홀미팅에서 질문에 답변하는 장 회장./사진=포스코홀딩스 제공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이 지난 1일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열린 'CEO타운홀미팅'에 참석해 그룹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사진은 지난 1일 CEO타운홀미팅에서 질문에 답변하는 장 회장./사진=포스코홀딩스 제공 포스코그룹이 시가총액 200조원의 소재 분야 글로벌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포스코그룹은 지난 1일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CEO 타운홀미팅'을 개최하고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의 취임 100일 현장동행을 마무리했다.이날 행사에서는 그룹의 7대 미래혁신과제를 중간점검하고 100명의 임직원과 미래 경영비전을 공유했다.

장 회장은 "그룹 사업과 경영체제 및 조직문화 전반에 걸쳐 본원 경쟁력과 신뢰를 회복하면서 한계를 넘어 과감히 혁신하고 미래를 향해 도전하겠다"며 "철강과 2차전지소재 및 신소재를 축으로 2030년 그룹 합산 매출액은 2배,팬더라이브영업이익은 4배로 성장해 그룹 합산 시가총액 200조원을 목표로 소재 분야 최고의 기업가치를 가진 글로벌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장 회장은 이날 '2030 소재 분야 글로벌 최고 기업가치 달성'이라는 그룹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포스코그룹은 2030년 5조원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신소재 분야를 육성할 계획이다.

포스코그룹은 친환경에너지,신모빌리티 등 그룹 사업 연계뿐만 아니라 항공,팬더라이브우주 등 미래산업에 적용될 첨단소재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친 신소재 산업을 빠르게 선점할 수 있도록 M&A 기반의 신사업 추진 프로세스를 구축했다.앞으로 3년 동안 그룹 재무구조 개선과 본원 경쟁력 집중을 위한 구조 개편 계획을 추진할 방침이다.

장 회장은 기업문화 혁신도 언급했다.그는 독립적이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구축하도록 사외이사 선임 및 평가 프로세스를 개선,이사회의 독립성을 강화하고 CEO 후보군의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만들 것을 약속했다.조직문화 측면에서는 능력,팬더라이브성과에 기반한 합리적인 보상 및 인사운영을 통해 수평적이면서 유연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겠다고도 했다.

팬더라이브

:당시엔 '최유경'이라는 한국 이름으로 국내 언론에서도 여러 차례 소개됐다.

팬더라이브,국내 출하 외 수출을 포함하는 총산출물가는 전달보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