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한 카지노

나눔로또 동행복권|【2018년 8월 8일 야구 경기일정】

NO.1: 나눔로또 동행복권

매출 20~30% 유보금 미지급
핫딜 종료해야 정산,나눔로또 동행복권후기·순위 빌미로 유지
인터파크,2월부터 '인팍쇼핑' 열고 쿠폰 지급

티몬·위메프 사태 피해자들이 8월 13일 오전 서울 강남구 티몬 사옥 앞에서 조속한 정산 및 환불 조치,<a href=나눔로또 동행복권구영배 큐텐 회장 등 관련자 수사를 촉구하는 검은 우산 집회를 하고 있다.사진=뉴스1" style="display: block; margin: 0 auto;">
티몬·위메프 사태 피해자들이 8월 13일 오전 서울 강남구 티몬 사옥 앞에서 조속한 정산 및 환불 조치,구영배 큐텐 회장 등 관련자 수사를 촉구하는 검은 우산 집회를 하고 있다.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대금 정산 지연 사태를 일으킨 티몬에서 수년째 정산을 못받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지난 5월 매출이 판매자에게 지급돼야 할 대금이 지난달부터 밀려있다고 알려졌지만,티몬은 이와 별도로 특정 프로모션을 통해 발생한 매출의 일부를 쌓아 뒀다는 것이다.여기에 인터파크,AK몰 등 큐텐그룹 내 다른 플랫폼에서도 이달부터 미정산이 현실화하고 있어 티메프 사태로 인한 피해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티몬은 카테고리별로 프로모션 상품을 선정해 이벤트로 띄우는 '핫딜'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매출의 20~30%를 유보금으로 쌓아뒀다.

10년 넘게 온라인을 위주로 농산물을 판매해온 신모씨(69)는 2021년부터 티몬과 거래하면서 누적된 유보금 1억1000만원을 받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지난 5월 매출부터 발생한 티몬,위메프 미정산대금 3000만원의 4배에 달한다.

신씨는 "유보금 정산을 받으려면 핫딜을 종료해야 한다.판매자 입장에서 매출 상위에 올라간 페이지를 종료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기 어렵다"며 "이런 점을 악용해 티몬이 수년째 우리에게 줘야 할 정산금을 유보금으로 쌓아온 것"이라고 비판했다.티몬에서 가공식품으로 핫딜에 참여한 김모씨 역시 "누적된 후기가 판매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핫딜을 종료하는 판매자는 거의 없다.매출이 큰 딜이기 때문에 피해가 클 것"이라고 했다.

티몬은 식품,생활용품 등 카테고리별로 매출 상위권 업체에게 '핫딜' 페이지를 제안했다는 게 판매자들의 설명이다.플랫폼 내에서도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위치를 선점할 수 있어 판매자들이 핫딜을 종료하기는 쉽지 않다고 한다.

신씨는 "가격을 낮춰 마진을 포기하는 대신 판매량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이라고 했다.대신 판매자가 페이지를 수정할 수 없고 새로운 핫딜 수수료가 인상되는 등 상품기획자(MD) 권한은 더욱 막강해진다.

이렇게 쌓인 유보금을 포함하면 미정산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지난달 말 기준 정부가 집계한 티몬과 위메프의 미정산액은 2745억원으로,나눔로또 동행복권6·7월 매출 등이 포함되지 않은 규모다.

큐텐 그룹의 또 다른 플랫폼인 인터파크,AK몰에서도 이달부터 정산이 되지 않고 있다.

인터파크의 경우 6월 매출액이 지난 1일 들어올 예정이었지만 입금되지 않고 있다.특히 지난 2월 해외 판매 채널로 오픈한 '인팍쇼핑'은 소비자들에게 5000원 쿠폰을 무조건 지급하는 등 프로모션을 강화하면서 피해금액이 커졌다.

인터파크에서 가공식품을 판매하는 A씨의 경우 지난 6월 인팍쇼핑 매출이 8000만원으로 인터파크(3500만원)보다 두 배가 넘는다.

A씨는 "지난달 23일부터 MD에 문의했는데 우리는 티메프와 별도 시스템이라 자금 문제가 없다며 안심시켰다"며 "무제한 쿠폰은 플랫폼이 망하는 전조증상이라고 하는데 돌아보니 최대한 돈을 끌어모으기 위해 우리를 희생양으로 삼은 것 같다"고 했다.백화점 상품이 많은 AK몰의 피해 규모는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인터파크,AK몰 역시 미정산이 시작됐지만 정부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아 판매자들의 불안은 커지고 있다.A씨는 "미정산으로 인한 파산을 막기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출을 알아봤지만 지원 대상이 아니라는 답을 받았다"며 "고금리라고 말이 많지만 우리같은 소상공인은 그거라도 받아야 하는데 우리는 도움을 받을 곳이 없다"고 말했다.

나눔로또 동행복권

:정부는 연초에 적용했던 원당·계란가공품 등에 대한 할당관세를 하반기에도 유지하고, 오렌지·커피농축액 등을 추가해 총 19종의 식품원료에 대해 원가 부담 경감을 지원하기로 했다.

나눔로또 동행복권,서초구는 이번 주(18일 기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