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전자룰렛
NO.1: 강원랜드 전자룰렛
[앵커]
정체전선이 중부지방으로 북상하면서 낮 동안 많은 비가 쏟아졌습니다.
빗줄기는 약해졌지만,서쪽 지역은 또다시 거센 비바람이 몰아칠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재난미디어센터 연결해 자세한 비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이세흠 기자!
지금까지 많은 비가 내렸는데,현재 상황 어떻습니까?
[기자]
네,
강원랜드 전자룰렛레이더 영상을 보면 정체전선이 북상하면서 강한 비구름대는 북한 쪽으로 이동한 것이 확인됩니다.
중국 내륙에서 발달한 저기압이 북상하는 과정에서 정체전선을 중부지방까지 끌어올린 건데요.
오늘 오후 중부지방 곳곳에 시간당 30mm 안팎의 장대비가 쏟아졌고,오늘 하루 동안 경기도 이천에 90mm,서울에도 60mm가 넘는 비가 내렸습니다.
지금은 비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지만,밤부터 비구름이 다시 발달하면서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예상되는 비의 양은 광주와 전남에 최대 100mm 이상,중부지방 대부분에 최대 60mm가량입니다.
특히 호남지방은 내일 아침까지 시간당 30mm 안팎의 강한 비가 한 차례 더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앵커]
오늘 밤 강한 바람을 조심해야 한다고요?
[기자]
네,강풍이 걱정입니다.
정체전선을 끌어올린 저기압이 많은 비를 뿌린데 이어 이제는 강한 바람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강풍특보가 내려진 서해안과 전남 남해안,제주도에는 초속 20m 안팎의 강한 바람이 예상됩니다.
허술한 간판과 시설물이 날아가는 수준입니다.
지난 주말 폭우와 강풍으로 피해가 잇따랐고,오늘 밤도 상황은 비슷합니다.
또다시 취약시간대 강한 비바람이 예보돼 있어 창문을 닫고,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재난미디어센터에서 전해드렸습니다.
그래픽:김미정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
강원랜드 전자룰렛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