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펩 챔스
NO.2: 펩 챔스 우승
삼성전자가 강력한 갤럭시 인공지능(AI)의 PC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북4 엣지'를 18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북4 엣지'는 온디바이스와 클라우드를 모두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AI'를 통해 보다 혁신적이고 안전한 AI PC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사용자는 '갤럭시 북4 엣지'를 통해 창작,펩 챔스커뮤니케이션,자료 검색 등 더 많은 작업을 쉽고 빠르고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다.
'갤럭시 북4 엣지'는 총 세가지 모델로 출시된다.40.6cm(16형)은 프로세서,스토리지 등 세부 사양에 따라 235만원,265만원 2개 모델로 출시된다.35.6cm(14형)은 215만원 1종이다.전국 삼성스토어,펩 챔스전자랜드 등 오프라인 매장과 삼성닷컴,펩 챔스11번가,G마켓 등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갤럭시 북4 엣지'는 퀄컴의 AI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X 엘리트'가 탑재된 갤럭시 북 시리즈 최초의 '코파일럿+ PC'로,펩 챔스강력한 AI PC 경험을 제공한다.AI 기능을 빠르고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는 '코파일럿 전용키'도 갤럭시 북 시리즈 최초로 도입됐다.
'갤럭시 북4 엣지'는 업무,학업,콘텐츠 생산과 소비 방식을 진화시키는 다양한 AI 기능을 제공한다.△쉽고 간단하게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해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페인트 코크리에이터' △AI가 실시간으로 44개 국어를 영어로 번역해주는 '라이브 캡션' △사용 기록을 바탕으로 작업 이력 등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리콜 기능' 등을 지원한다.다만 리콜 기능은 최근 개인정보 보호 문제로 인해 오는 9월 이후 도입할 예정이다.
아울러 '링크 투 윈도우' 기능으로 '갤럭시 북4 엣지'를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갤럭시 AI'의 '서클 투 서치'나 통번역 기능 등도 PC에서 매끄럽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오는 30일까지 '갤럭시 북4 엣지'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네이키드니스 브랜드 파우치 △MS365 퍼스널 △삼성케어플러스 12개월 이용권을 증정한다.또 △삼성에듀 △대성마이맥 △코멘토 △다락원 등 수강권과 △굿노트 1년 이용권 △예스24 크레마 클럽 60일 이용권 △네이버 바이브 3개월 50% 할인권 등 다양한 콘텐츠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4 엣지' 구매 시 기존에 사용하던 노트북을 반납하면 PC 브랜드와 모델에 따라 최대 25만원까지 추가 보상해주는 '갤럭시 AI PC로 바꿔보상'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20일부터 삼성 강남을 포함해 삼성스토어 5개 매장에서 '갤럭시 북4 엣지'의 기능을 소개하고 제품을 활용해 나만의 취업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보는 '삼성 컬처랩' 프로그램을 진행한다.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을 비롯해 누구나 삼성닷컴에서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