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다트 룰렛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승용 및 소형 상용 전기차 대상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전국 전기차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무상 점검을 제공한다.
13일 현대차·기아는 이같은 '전기차 안심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최근 전기차 화재 발생으로 고객 우려가 커지자 취한 조치다.
점검 대상은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승용 및 소형 상용 전기차 전 차종이다.이들을 대상으로 ▲절연저항 ▲전압편차 ▲냉각시스템 ▲연결 케이블 및 커넥터 손상 여부 ▲하체 충격/손상 여부 ▲고장코드 발생 유무 등 전기차 안전 관련 9개 항목을 검사한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각 사 고객센터를 통해 평일이나 토요일 중 원하는 일정과 장소를 선택해 예약한 후 서비스 거점을 방문하면 된다.현대차(제네시스 포함) 고객은 전국 22개 직영 하이테크센터 및 1234개 블루핸즈에서 이용할 수 있다.기아 고객은 전국 18개 직영 서비스센터 및 757개 오토큐에서 점검이 가능하다.
다 자세한 사항은 각 사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전기차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고객이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 정비사가 아이오닉5 차량을 점검하는 모습(사진제공=현대차)
다트 룰렛
:[진짜정치]‘김건희 특검법’ 재표결 29일로 정한 진짜 이유는?[앵커]정치부 노은지 차장과 '진짜 정치' 시작합니다.
다트 룰렛,]국회에선 오늘부터 2월 임시 회기가 시작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