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구 사건 사고
NO.2: 야구 선수 사건 사고
검찰이 'SM 시세조종'에 관여한 혐의를 받는 김범수 카카오 경영쇄신위원회 위원장을 9일 소환했다.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장대규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카카오 창업자인 김 위원장을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소환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지난해 2월 SM엔터를 인수하는 과정에서 경쟁사인 하이브의 공개매수를 방해하기 위해 SM엔터 주가를 하이브의 공개매수가인 12만원보다 높게 설정·고정할 목적으로 시세조종을 벌인 혐의를 받는다.
앞서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를 받는 사모펀드 운용사 원아시아파트너스 대표 A씨가 구속됐다.
검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해 2월 SM엔터테인먼트 인수전에서 경쟁 상대인 하이브의 공개매수를 저지하기 위해 카카오 측과 공모해 펀드 자금을 동원해 SM 주식을 고가에 매입한 혐의를 받는다.
야구 사건 사고
:점포는 폐점 시간을 1시간 앞당기는 대신, 그날 팔리지 않고 남은 빵을 오후 8시 이전에 자판기로 옮겨 판매했다.
야구 사건 사고,영상편집:정광진/그래픽:서수민/화면제공:서울경찰청 지하철경찰대 ■ 제보하기▷ 전화 : 02-781-1234, 4444▷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네이버,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